젠큐릭스, 히타치하이테크와 암 분자 진단 사업에 관한 협업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젠큐릭스(229000)는 일본 히타치하이테크와 암 분자 진단 사업에 관한 협력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젠큐릭스는 이번 협업을 통해 암 영역에서의 핵심 바이오마커 선정, 분자 진단 제품 개발 및 서비스 경험과, 히타치하이테크가 오랜 기간 쌓아온 체외 진단 분야에서의 연구개발, 제조에 대한 경험 및 디지털 기술을 융합하여, 암 분자 진단용 검사 서비스를 개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젠큐릭스(229000)는 일본 히타치하이테크와 암 분자 진단 사업에 관한 협력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젠큐릭스는 이번 협업을 통해 암 영역에서의 핵심 바이오마커 선정, 분자 진단 제품 개발 및 서비스 경험과, 히타치하이테크가 오랜 기간 쌓아온 체외 진단 분야에서의 연구개발, 제조에 대한 경험 및 디지털 기술을 융합하여, 암 분자 진단용 검사 서비스를 개발한다. 협력의 일환으로 사업 실현성에 대해 검토하는 FS(Feasibility Study)를 실시해 지난 6월에 FS 계약에서 정한 체크포인트를 양사가 달성하였음에 따라, 일본에서의 상용화를 향한 본격적인 협업을 시작했다.
젠큐릭스는 액체생검 및 바이오마커 발굴·상용화 플랫폼을 바탕으로, Digital-PCR 기반의 제품 및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암 분자 진단 전문 기업이다. 일본 히타치하이테크 헬스케어 사업은 지난 4월에 히타치제작소의 헬스케어 사업(방사선 치료, 디지털 헬스케어 등)을 승계하여, ‘진단x치료x디지털’에 의한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체외 진단 영역에서는 혈액 등의 검체를 분석하여 질병의 진단을 지원하는 생화학·면역 분석 장치, DNA 시퀀서를 비롯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임상 검사의 고품질화와 고효율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원전 안 돼”…‘잭팟’ 체코 원전 수주 막는 미국·프랑스
- “완강기? 사용법 몰라요” .. '생명줄' 직접 타봤습니다(영상)
- "日 난리났다" 태풍 '산산' 관통에 농가 비상…"가뜩이나 쌀 모자란데"
- 조보아, 올 가을 결혼…"예비신랑은 비연예인" [공식]
- “실종된 송혜희를 찾아주세요” 25년 찾았지만…父 교통사고로 사망
- `일본도 살인사건` 유족 측 "가해자 신상정보 공개해야"
- “고3 친구들 딥페이크 걱정에”…한동훈이 받은 손편지 내용 보니
- 국도서 오토바이로 237㎞/h 질주.. 유튜브 올렸다가 딱 걸렸다
- “태권도관장, 초단위로 아이 폭행”…유족이 기록한 CCTV엔
- ‘40년’ 유부남과 살다 사별했는데…본처 나타나 “재산 내놔” [사랑과 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