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우석 김혜윤 ‘선업튀’ 톱배우 없이 글로벌 성과 “어안이 벙벙” (BCWW 2024)

하지원 2024. 8. 28. 1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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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본팩토리 박순태 기획이사가 '선재 업고 튀어' 흥행 소감을 전했다.

이어 박 이사는 가장 큰 변화로 '거대 스튜디오의 등장'을 꼽으며 "기존 톱크리에이터나 톱배우에 의존하는 방식에서 벗어나서 스튜디오드래곤처럼 신선한 배우 작가 감독들을 발굴하고 거기에 검증된 원작 IP를 접목함으로써 글로벌 트렌드나 시청자 눈높이에 맞출 수 있는 말랑말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것 같다. 그리고 그 결과가 '선재 업고 튀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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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부터 변우석 김혜윤/tvN 제공
본팩토리 박순태 기획이사/뉴스엔DB

[뉴스엔 글 하지원 기자/사진 이재하 기자]

제작사 본팩토리 박순태 기획이사가 '선재 업고 튀어' 흥행 소감을 전했다.

8월 2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2024 국제방송영상마켓(BroadCast WorldWide/이하 BCWW)' 트렌드세션 '선재 업고 튀어!'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tvN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의 글로벌 흥행을 보증했던 매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박순태 본팩토리 기획이사는 "한국 시청자들이 재미없는 콘텐츠에 대해선 냉담하다"며 한국 시청자들이 세계 최고 시청자 수준을 갖고 있는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박 이사는 "그런 시청자들이 '선재 업고 튀어'를 상반기 가장 많이 사랑해주셨다. 그 이야기는 드라마 제작방식, 노하우나 이런 것들이 아직까지는 시청자 수준을 맞출 수 있는 세계적 수준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생각을 밝혔다.

이어 박 이사는 가장 큰 변화로 '거대 스튜디오의 등장'을 꼽으며 "기존 톱크리에이터나 톱배우에 의존하는 방식에서 벗어나서 스튜디오드래곤처럼 신선한 배우 작가 감독들을 발굴하고 거기에 검증된 원작 IP를 접목함으로써 글로벌 트렌드나 시청자 눈높이에 맞출 수 있는 말랑말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것 같다. 그리고 그 결과가 '선재 업고 튀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또 박순태 "아직까지도 어안이 벙벙한 결과다. 나름의 의미를 찾아보면 '선재 업고 튀어'는 톱 작가나 크리에이터, 글로벌 영향력이 있는 배우가 출연하지 않고도 글로벌 성과를 이룬 콘텐츠다. 그게 '선재 업고 튀어' 성공이 주는 가장 큰 의미고 가치다. 다 아시겠지만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는 콘텐츠 시장에서 선재 업고 튀어가 또 다른 희망이 됐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뉴스엔 하지원 oni1222@ / 이재하 ru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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