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속마음 알게돼 감동♥"…`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 개봉하자 하늘빛으로 물든 극장가

박상길 2024. 8. 28. 14: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임영웅의 서울 상암콘서트 실황을 담은 영화 '임영웅 |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에 대한 팬들의 관심은 뜨거웠다.

공연 실황 영화가 아이맥스·스크린X에서 동시 개봉하는 건 '임영웅 |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이 최초다.

임영웅의 한 팬은 "이번 영화로 알지 못했던 임영웅님의 속마음과 콘서트 뒷얘기를 알게 돼 더 감동적"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임영웅 |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 상영 중인 CGV용산아이파크몰 아이맥스관.<연합뉴스>

가수 임영웅의 서울 상암콘서트 실황을 담은 영화 '임영웅 |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에 대한 팬들의 관심은 뜨거웠다.

2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전 서울 CGV용산아이파크몰 아이맥스관은 영화를 보러 온 600여 명의 관객들의 열기로 가득했다.

가수 임영웅이 지난 5월 25∼26일 이틀간 서울월드컵경기장(상암벌)에서 연 콘서트 실황과 그 뒷이야기로 구성된 작품으로, 개봉일인 이날 일반관과 아이맥스, 스크린X에서 상영됐다. 공연 실황 영화가 아이맥스·스크린X에서 동시 개봉하는 건 '임영웅 |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이 최초다.

영화는 오직 CGV에서만 볼 수 있지만 예매율은 1위를 기록 중이다. 할리우드 대작 영화도 달성하기 어려운 약 13만명의 예매 관객 수를 기록했다. 국내 최대 크기의 스크린을 자랑하는 용산아이파크몰점 아이맥스관은 예매 시작과 동시에 '피켓팅'(피가 튈 정도로 치열한 예매 경쟁)이 벌어졌다.

이날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5번의 상영 회차가 장애인석 등 일부 좌석을 제외하면 624석 대부분이 팔렸는데, 단순 관객 수로 계산하면 3000명이 넘는 사람이 한 극장에 몰린 셈이다.

CGV는 영화 개봉을 기념해 4층 광장에 팬들이 자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히어로 가든'을 설치했다. 콘서트 당시 임영웅이 탔던 열기구를 본뜬 모형과 대형 사진 등으로 꾸며졌다.

임영웅 공식 팬카페인 '영웅시대'에는 서울과 경기 등 수도권은 물론이고 부산, 울산, 대구, 대전, 강릉, 청주 등지에서 극장을 찾았다는 '인증 글'이 잇따라 올라왔다.

영화가 시작한 뒤 화면에 임영웅이 등장하자 환호가 터져 나왔다. 팬들은 임영웅이 실제로 앞에 있기라도 한 듯 큰 소리로 함께 응원했다. 스크린 속 임영웅이 공연장의 객석을 향해 손을 흔들자 극장 좌석에 앉아 있던 팬들 역시 손을 번쩍 들어 화답했다.

임영웅이 '런던 보이' 등 댄스곡을 소화할 때는 객석에서도 춤바람이 났다. 공연장 한복판에 설치된 무대 위 의자에 앉은 임영웅이 '온기'를 부를 때엔 눈물을 훔치는 관객도 보였다. 108분이라는 적지 않은 시간에도 영화가 끝나자 팬들은 아쉬운 듯 쉽사리 발걸음을 옮기지 못했다.

임영웅의 한 팬은 "이번 영화로 알지 못했던 임영웅님의 속마음과 콘서트 뒷얘기를 알게 돼 더 감동적"이라며 소감을 전했다.박상길기자 sweatsk@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