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한인 여성, 인천서 글로벌 리더십 논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시와 여성가족부가 공동 주최하는 '제23회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코윈, KOWIN) 대회'가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영종 그랜드하얏트 인천에서 개최된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이번 대회가 인천의 대한민국 이민사 출발지로서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대한민국이 글로벌 중추국가로 도약하는 현재와 미래를 전망하는 중요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세계 각지에서 오신 한인 여성 리더들과 함께 대한민국의 발전과 한민족의 미래를 논의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23회 코윈 대회 인천서 개최…글로벌 여성리더 포럼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더팩트ㅣ인천= 김재경 기자] 인천시와 여성가족부가 공동 주최하는 '제23회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코윈, KOWIN) 대회'가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영종 그랜드하얏트 인천에서 개최된다.
코윈 대회는 전 세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한인 여성들의 소통과 교류를 통해 국제협력 기반을 강화하고자 2001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으며, 올해로 23번째를 맞는다.
이번 대회는 ‘글로벌 중추국가 도약, KOWIN의 힘으로’라는 주제로 열리며, 국내외 한인 여성 리더와 차세대 여성 지도자들이 참가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류와 연대를 강화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인 여성 지도자들로 구성돼 있다.
대회 개회식에는 유정복 인천시장, 신영숙 여가부 차관을 비롯해 국내외 여성 지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여성가족부 차관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기조 강연, 환영 인사, 특별 세션 등이 진행된다.
기조 강연에서는 에누마의 CEO 이수인 대표가 ‘성공의 자격, 포기 없는 도전과 열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유정복 인천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인천의 글로벌 위상을 소계할 예정이다.
글로벌 여성리더 포럼에서는 김희정 삼성중공업 연구원, 전혜진 이지태스크 대표, 김현옥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박사 등이 발표자로 참여한다.
또한 3개 분야별 네트워킹을 통해 참가자들 각자의 전문 분야에서 더 깊이 있는 교류를 나눌 수 있는 기회 제공과 함께 국외 참가자들을 위한 인천지역 문화탐방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재외동포청 개청 송도 방문, 인천 개항장 관련 상상플랫폼 체험 등을 통해 인천의 매력을 경험하고 도시의 발전 가능성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시는 이번 대회는 전 세계 한인 여성 리더들이 인천에 모여 새로운 협력과 연대의 장을 열고, 글로벌 사회에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이번 대회가 인천의 대한민국 이민사 출발지로서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대한민국이 글로벌 중추국가로 도약하는 현재와 미래를 전망하는 중요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세계 각지에서 오신 한인 여성 리더들과 함께 대한민국의 발전과 한민족의 미래를 논의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尹 '20년 지기' 주기환, '억대 연봉' 유암코 감사 선임
- '김건희 명품백' 수심위, 어떤 결론이든 '메가톤급' 파장
- 野 '친일 정부' 공세…대통령실 "국민 갈라치기 말라" 반격
- 하투 암초 만난 조선업계…노조 28일 공동 파업 예고
- 野 '채상병 특검법' 與 '금투세'…꽉 막힌 회담, 출구는?
- 돌싱으로 다시 상승세 탄 '나는 솔로', 또 역대급 기록 남길까[TF초점]
- [부코페 12주년③] 이봉원 리싸이틀부터 옹알스까지…볼거리 무엇 있나
- 중국 직구 '어린이 자전거'서 기준치 258배 유해물질
- 기업대출 늘렸더니 부실채권 부메랑으로…은행권 어쩌나
- JO1·니쥬·앤팀→지젤·카즈타, '2024 TMA' 글로벌 현지화 그룹·멤버 총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