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도 ‘뉴라이트 거부’ 릴레이…조국·김민석에 동참 요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8일 '신친일파 척결! 뉴라이트 거부!' 릴레이에 동참하며, 다음 참가자로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와 김민석 민주당 수석최고위원을 지목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은 이 정권의 몰역사적인 굴종 외교와 친일 행보를 멈춰 세우는 데 온 힘을 다하겠다"며 "다음으로 우리 당 김민석 최고위원님, 조국혁신당의 조국 대표님 그리고 제 마음에 동감하는 여러분께서 릴레이를 이어가 달라"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상현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8일 ‘신친일파 척결! 뉴라이트 거부!’ 릴레이에 동참하며, 다음 참가자로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와 김민석 민주당 수석최고위원을 지목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자신의 SNS를 통해 “우리 당 김용만 의원님이 제안해 주신 ‘신친일파 척결! 뉴라이트 거부!’ 릴레이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퇴행을 막아낼 광복(光復)의 힘을 믿는다”라며 “윤석열 정권이 거듭 역사의 전진을 거스르며 자랑스러운 우리의 역사를 ‘친일’로 덧칠하고 있다”고 했다.
이 대표는 “과거를 바로 세워 미래로 나아가자는 국민의 상식적 외침을 무시한 채, 일본의 과거사에 면죄부를 주는 일에만 여념이 없다”며 “어둠을 이기고 빛을 되찾았던 선열들의 숭고한 헌신을 이어받아 역사의 퇴행을 막아내는 일에 힘을 모아달라”고 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은 이 정권의 몰역사적인 굴종 외교와 친일 행보를 멈춰 세우는 데 온 힘을 다하겠다”며 “다음으로 우리 당 김민석 최고위원님, 조국혁신당의 조국 대표님 그리고 제 마음에 동감하는 여러분께서 릴레이를 이어가 달라”고 덧붙였다.
poo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생이 많이 아픕니다"…'해바라기' 한정수, 여동생 운명
- 장애인 구역 불법주차 신고했더니…"6세도 약자, 후련하냐" 역정
- "미친 루머"…'웬즈데이' 오르테가, 40살 연상 조니뎁 열애설에 발끈
- “내 새끼 살해해 좋냐. 초 단위로 때렸다”…태권도장서 5살 ‘학대 사망’, CCTV 본 유족들 ‘경
- "몸이 먼저 움직여"…쓰러진 남성 구한 의사 출신 女아이돌
- 23살 女국대, 셀카찍다 80m 아래로 추락해 사망…체코의 비극
- 쯔양 협박 변호사, 구속 상태 재판 行…검찰 “사아버렉카 배후에서 조종”
- [영상]문신이 벼슬인가…문신 보여주며 위협 운전한 남성
- [영상]보기만 해도 시원하네!…“비키니 입고 퇴근합니다”, 이 나라에선 진짜?
- 7살 장애아 물속에 처넣은 30대男 잡혔는데…그도 ‘아빠’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