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외신도 ‘삐끼삐끼 춤’ 주목…“틱톡 사로잡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틱톡(TikTok) 등 온라인에서 중독성 있는 춤 '삐끼삐끼 '이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외신에서도 이 같은 인기를 조명하고 나섰다.
27일(현지시간) 미 뉴욕타임스(NYT)는 27일(현지시간) "틱톡을 뒤덮고 있는 이 한국 치어리더들은 누구인가?"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최근 틱톡에서 수백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으로 많은 패러디도 만들어지고 있는 KIA 타이거즈 치어리더들의 일명 '삐끼삐끼 춤'을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엄지손가락 들고 추는 이 단순한 춤이 전 세계 팬들 사로잡았다”
[헤럴드경제=김영철 기자] 최근 틱톡(TikTok) 등 온라인에서 중독성 있는 춤 ‘삐끼삐끼 ’이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외신에서도 이 같은 인기를 조명하고 나섰다.
27일(현지시간) 미 뉴욕타임스(NYT)는 27일(현지시간) “틱톡을 뒤덮고 있는 이 한국 치어리더들은 누구인가?”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최근 틱톡에서 수백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으로 많은 패러디도 만들어지고 있는 KIA 타이거즈 치어리더들의 일명 ‘삐끼삐끼 춤’을 소개했다.
매체는 “‘매우 여유로운(ultra-chill)’ 춤 동작을 추는 야구 치어리더들의 영상이 소셜미디어(SNS) 알고리즘을 장악하며 시청자 수백만 명의 흥미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춤은 지난 2022년부터 KIA 타이거즈 치어리더들이 선보이기 시작했다. 일명 ‘삼진아웃송’으로 불리는 삐끼삐끼 춤은 KIA 타이거즈 투수가 상대 팀 타자를 삼진 아웃시켰을 경우 치어리더들이 율동에 맞춰 춤을 춘다. 드럼 비트와 DJ의 스크래치 연주에 맞춰 엄지손가락을 들고 몸을 흔드는 이 단순한 동작은 삼진 아웃을 당한 상대 팀과 팬들을 약 올리는 의도로 만들어졌다.
2년 전부터 추던 이 춤이 최근 다시 SNS에서 화제가 된 배경에 대해 NYT는 최근 KBO의 관객 수가 역대 최다일 만큼 인기가 커지고 특히 젊은 여성 관객이 늘면서 치어리더들에 대한 관심도 늘었다고 짚었다.
또 KIA의 스타 치어리더인 이주은이 앉아서 화장을 고치다가 투수가 삼진 아웃을 시키자 일어나 무심하게 이 춤을 추는 영상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며 더욱 입소문을 탔으며, 해외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이러한 장면을 패러디해 올리기도 했다.
NYT는 마치 곡예에 가까운 대규모 칼군무를 선보이는 미국 미식축구 치어리더들의 퍼포먼스와 이번에 유행하는 한국 치어리더들의 춤을 비교하며 한국 치어리더의 이러한 “절제된(low-key) 동작이 바로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고 온라인에서 화제를 불러일으켰다”고 짚었다.
그러면서 관객들이 객석에서 음식을 먹고 음악에 맞춰 일어나 춤을 추고 즐기는 한국의 야구 관람 문화를 소개하며 시즌 중에 저렴한 티켓 가격도 젊은 팬이 늘어난 배경이라고 전했다.
해외 KBO 팬 사이트를 운영하는 댄 커츠는 NYT에 KBO 경기는 “미국의 메이저리그 경기에 비하면 마치 록 콘서트 같다”면서 “한국 야구 경기에선 경기 점수가 중요하지 않다. 팬들은 노래를 부르고 환호한다”고 말했다.
yckim6452@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생이 많이 아픕니다"…'해바라기' 한정수, 여동생 운명
- 장애인 구역 불법주차 신고했더니…"6세도 약자, 후련하냐" 역정
- "미친 루머"…'웬즈데이' 오르테가, 40살 연상 조니뎁 열애설에 발끈
- “내 새끼 살해해 좋냐. 초 단위로 때렸다”…태권도장서 5살 ‘학대 사망’, CCTV 본 유족들 ‘경
- "몸이 먼저 움직여"…쓰러진 남성 구한 의사 출신 女아이돌
- 23살 女국대, 셀카찍다 80m 아래로 추락해 사망…체코의 비극
- 쯔양 협박 변호사, 구속 상태 재판 行…검찰 “사아버렉카 배후에서 조종”
- [영상]문신이 벼슬인가…문신 보여주며 위협 운전한 남성
- [영상]보기만 해도 시원하네!…“비키니 입고 퇴근합니다”, 이 나라에선 진짜?
- 7살 장애아 물속에 처넣은 30대男 잡혔는데…그도 ‘아빠’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