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행복이 경쟁력" 이노션, 임직원 휴식 공간 확 바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노션이 임직원들을 위한 '행복한 일터'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이노션이 임직원들의 웰니스(wellness·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이 조화를 이루는 이상적인 상태)를 책임지는 다양한 복리후생 프로그램을 실시해 사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이노션은 최근 사옥 건물 1층을 전면 리뉴얼해 임직원들만을 위한 사내 카페와 도서관을 새롭게 개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노션이 임직원들을 위한 ‘행복한 일터’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이노션이 임직원들의 웰니스(wellness·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이 조화를 이루는 이상적인 상태)를 책임지는 다양한 복리후생 프로그램을 실시해 사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이노션은 최근 사옥 건물 1층을 전면 리뉴얼해 임직원들만을 위한 사내 카페와 도서관을 새롭게 개관했다. 임직원들의 동선과 이용 편의를 고려해 서로 다른 층에 있던 기존의 카페와 도서관을 한 공간으로 확장 이전한 것이다.
사내 카페인 ‘이노카페’는 기존 대비 높은 층고와 약 2배 정도 넓은 공간으로 재탄생됐다. 내부는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자연 채광과 여러 식물을 어우러지게 배치한 ‘바이오필릭 콘셉트’로 꾸몄다. 임직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휴식공간을 탁 트인 개방감과 자연 친화적 인테리어로 구성해 재충전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마련한 것이다.
카페 운영 방식도 기존보다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카페 내 설치된 오븐을 통해 다양한 베이커리를 제공해 출근하면 갓 나온 빵을 맛볼 수 있다.
무료로 운영하는 스낵바에서는 매주 새로운 간식도 제공된다. 여기에 다양한 음료 메뉴와 아이스크림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임직원들의 ‘식도락’을 한층 높였다. 카페 수익금의 일부는 이노션의 사회공헌활동 기부금으로도 사용되고 있다.
이노션 직원은 “편안한 공간에서 즐기는 잠깐의 휴식이 업무 효율에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것 같다”며 “항상 새로운 크리에이티브를 고민하는 입장에서 잠시나마 리프레시할 수 있는 공간이 사내에 많이 마련되는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노션은 직원 만족과 행복이 곧 경쟁력이라고 보고 있다. 임직원 웰니스 향상이 새로운 ‘성장 엔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노션은 최근 임직원 ‘가족초청 힐링캠프’도 개최했다. 15 가족(가족당 4~5명), 총 60여명의 이노션 임직원 및 가족들은 경기 양평의 한 글램핑장에서 1박2일 동안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하고, 야외 바비큐를 즐기는 등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
이노션은 임직원들의 마음 건강을 위해 심리상담, 심리검사, 코칭, 법률·세무상담 등을 지원하는 '해피 카운셀링' 프로그램도 시행해 오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 조직문제, 우울, 불안, 대인관계, 부부·자녀관계 등 희망하는 모든 주제로 상담 및 코칭을 제공한다.
이밖에 10개 이상의 사내 동호회를 운영하며 테니스, 산악, 탁구, 골프, 보드게임 등 임직원들이 원하는 취미활동을 동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어린이집 운영, 무료 건강검진 지원, 각종 휴양소 이용혜택 제공, 자녀학자금 및 유아교육비 지원, 차량구입비 지원 등 금전적인 측면의 복리후생을 통해서도 임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고 있다.
이노션 경영지원실장 박진 전무는 “하루 중 가장 긴 시간을 보내는 직장이란 곳이 심리적으로도, 신체적으로도 ‘쉼’이 공존할 수 있는 터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직원들의 복리후생에 대해 항상 고민한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일터에서도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안옥희 기자 ahnoh05@hankyung.com
Copyright © 한경비즈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캐즘 보릿고개' 배터리업계 차입금 급증…엘앤에프 31.6% ↑
- “자동안정화장치가 뭐길래” 쥐꼬리 연금 또 17% 삭감 될라
- ‘번영로 하늘채 라크뷰’, 30일 견본주택 개관
- “욱일기 단 함정 부산 올까” 광복 및 해군 80주년 행사에 정부 반응은?
- '캐즘 정면돌파' 삼성SDI·GM 美 배터리 공장 설립…"4.6조 투자"
- "회장님이 사고쳤다"...난리 난 '이 회사'
- '외로운 솔로' 100명 모집에 '공무원·교사·간호사' 3286명 몰렸다
- '명태균·김영선' 새벽 구속…수사 탄력 붙을까
- 디딤돌대출 한도 축소…돈줄 막힌 서민 ‘발 동동’
- "외국인 없인 안 돌아가요"···기업 73%, '외국인 채용 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