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재현 “첫 솔로 앨범에 현재의 ‘나’ 담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첫 솔로 앨범 '제이'(J)를 발매하고 성공적인 솔로 데뷔 신고식을 치른 NCT 재현이 앨범을 준비하는 과정을 공개했다.
재현은 28일 NCT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솔로 앨범 제작기를 담은 '더 저니 오브 제이'(The Journey of 'J')를 선보였다.
영상에는 재현이 첫 솔로 앨범을 준비하며 나눈 솔직한 인터뷰와 전체적인 제작 과정이 그려져 전 세계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재현은 28일 NCT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솔로 앨범 제작기를 담은 ‘더 저니 오브 제이’(The Journey of ‘J’)를 선보였다. 영상에는 재현이 첫 솔로 앨범을 준비하며 나눈 솔직한 인터뷰와 전체적인 제작 과정이 그려져 전 세계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재현은 ‘그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자신의 모습’, ‘예상하지 못했던 모습’ 등을 담기 위해 고민하는 가운데 수차례 제작회의를 통해 앨범의 방향성을 직접 제시했다.
그는 “첫 솔로 앨범인 만큼 현재의 저를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앨범을 만들고 싶었다”면서 “한눈에 봤을 때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곡들이 수록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었다. 솔로 앨범은 온전히 저의 것이니까 저의 생각이 많이 들어간 것 같다”고 설명했다.
특히 재현은 타이틀곡 ‘스모크’(Smoke)에 대해 “저의 색깔이 담겨 있는 곡이다. 그동안 보여드리지 않았던, 제 안에 있던 (매력들을) 잘 표현할 수 있다”면서 “춤출 생각은 없었는데 작업하다 보니 굉장히 재미있어서 전체 안무까지 만들었다”고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또 뮤직비디오도 “한 컷, 한 컷 짙은 의미가 있다. 뻔한 그림이 하나도 없고, 곡에 묘하게 찰떡이다”며 처음 해보는 낯선 촬영에도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는 등 즐겁게 임하는 모습을 가감 없이 드러냈다.
6곡의 수록곡에 대해서는 “최대한 저를 잘 나타낼 수 있는 (앨범을 만들기 위해)한 곡, 한 곡 이미지를 다르게 생각했던 것 같다”라며 각 곡을 앨범에 싣게 된 이유와 감상 포인트 등을 상세하게 짚었다.
마지막으로 “솔로 앨범을 시작으로 계속해서 하고 싶은 것들도 많고, 들려주고 싶은 것들도 많다. 앞으로 계속해서 차차 해 나가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그때그때 내가 좋아하는 것들, 보여주고 싶은 것들을 잘 했으면 좋겠다. 그만큼 노력해야 하고, 앞으로 잘 해야 할 것 같다”라며 솔로 활동에 대한 의지를 전했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보미♥이완, 팔짱끼고 다정하게…여행 인증샷 [DA★]
- ‘이병헌♥’ 이민정, 출산 8개월 맞아?…완벽한 비키니 몸매 [DA★]
- 겨드랑이→항문 냄새 맡는 아내…남편 “너무 수치스러워” (물어보살)
- 윤하솔 “전 남편 사채빚 대신 갚아…하지만 다시 만나고파” (고딩엄빠5)
- 한문철 피해보상액 얼마 예상? 인천 전기차 화재 조명 (한블리)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