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재웅♥하니 활동 중단…친형 양재진은 무비 토크쇼 진행ing(재진씨네21)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양재웅 친형'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양재진이 영화 이야기로 가득 찬 '힐링 캠프'를 떠났다.
양재진은 8월 27일 오후 7시 '재진씨네21' 채널을 통해 어느 공기 좋은 캠핑장에서 다양한 인생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힐링 캠프' 영상을 공개했다.
'재진씨네21'은 영화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해석하는 1인칭 무비 토크쇼로, 양재진이 매회 다양한 게스트들과 각종 영화에 대해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누며 환상의 호흡과 입담을 뽐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명미 기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양재웅 친형'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양재진이 영화 이야기로 가득 찬 '힐링 캠프'를 떠났다.
양재진은 8월 27일 오후 7시 '재진씨네21' 채널을 통해 어느 공기 좋은 캠핑장에서 다양한 인생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힐링 캠프' 영상을 공개했다.
'재진씨네21'은 영화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해석하는 1인칭 무비 토크쇼로, 양재진이 매회 다양한 게스트들과 각종 영화에 대해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누며 환상의 호흡과 입담을 뽐낸다.
이번 영상에서는 '재진씨네21' 제작진과 함께한 캠핑장을 찾은 양재진의 모습이 그려졌다. 제작진은 양재진이 인생 영화로 꼽은 작품 중 하나인 '미스트'에 대해 물었고, 양재진은 "가장 반전이 센 영화이자 생각할 거리를 제일 많이 던져준 영화"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미스트'에 대해 "마트 안에 갇힌 사람들의 이야기가 전반적인 내용"이라고 정리한 양재진은 "그 안에는 광신도들과 이간질하는 사람들이 있다"라며 영화 속 다양한 유형의 빌런들에 대해 분석했다. 또 "휴머니즘을 상실하는 영화이자 인간 군상이 싫어지는 영화"라는 솔직한 평가로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양재진은 또 다른 인생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양재진은 "극 중 귀도(로베르토 베니니 분)가 아들이 보는 앞에서 독일군에게 끌려가면서도 우스꽝스럽게 행동하는 모습, 살아남은 아들이 아우슈비츠를 향해 손을 흔드는 모습이 계속 기억에 남는다"라고 전하는 한편 "'인생은 아름다워'가 인생 영화에 가깝고, 좋은 이야깃거리가 많은 건 '미스트'"라고 명확하게 정의했다.
제작진이 인생 영화로 꼽은 '미 비포 유'에 대한 이야기도 이어졌다. 영화 속 전신마비 환자 윌(샘 클라플린 분)의 상황에 대해 양재진은 "조금 다른 케이스지만, 조현병 환자들 중에서도 발병 이전에 사회 경제적 지위가 높았던 사람들의 자살률이 높다"라며 "윌이 180도 바뀐 인생에 안락사를 하고 싶다고 한 이유도 비슷할 것"이라고 전문의의 관점에서 날카롭게 분석했다.
또 다른 제작진은 '서유기2 - 선리기연'을 인생 영화로 꼽았다. 이에 "명작이다. 주성치의 모든 감성이 폭발한 영화"라며 격하게 공감한 양재진은 "영화 '핸섬가이즈'도 꼭 봐야 한다. B급이 B급처럼 보이려면 A급의 연기력이 필요한데, 정말 연기를 잘한다"라는 명언과 함께 '핸섬가이즈'를 적극 추천하기도 했다.
아주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석사학위 취득 후 아주대학교병원 정신과 전공의 과정을 수료한 양재진은 마인드카페 정신건강의학과의원 대표원장을 맡고 있다. '렛 미인(Let 美人)', '닥터의 승부', '속풀이쇼 동치미', '어쩌다 어른', '동상이몽', '불타는 청춘', '다시 뜨거워지고 싶은 애로부부' 등 다수의 방송에 전문의 자문으로 출연, 훈훈한 외모와 뛰어난 전문성에 재치 있는 예능감으로 주목받았다.
특히 양재진은 양재웅의 친형이다. 양재진은 동생 양재웅과 함께 정신건강의학과 의사 형제로서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려왔다.
현재 양재웅과 그의 예비신부 하니는 최근 불거진 병원 환자 사망 사고 여파로 사실상 활동을 중단한 상태다. 양재웅은 고정 출연 중이던 MBC FM4U '김이나의 별이 빛나는 밤에'에서 하차했고, 하니 역시 JTBC4 새 예능프로그램 '리뷰네컷'에서 자진 하차했다.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모님 이혼 고백 박하선, 부부싸움 트라우마에 오열 “전쟁난듯 무서웠다”(이혼숙려캠프)
- 이세영, 파혼 후 원룸→42평 한강뷰 아파트 이사 “사진 나와 마음 아파, 눈물”(영평티비)
- ‘강남♥’ 이상화, 근육 쫙 빠진 애플힙+잘록 허리‥이젠 모델 같네
- 김혜수 전신 쫄쫄이 입고 수중 러닝, 53세 탄탄 글래머 몸매 비결
- 손나은, YG공주의 속옷 노출이라니‥청순 섹시의 정석
- 11살 연상 이규한, 결별 후 수영장 럽스타 삭제…유정은 삭제 NO[종합]
- 고소영, ♥장동건 유전자 반반 물려받은 10살 딸 공개‥벌써 우월하네
- 에스파 윈터 백리스 입고 ‘깜짝’‥긴 금발머리 찰떡 소화
- 송종국 딸 송지아, 국대까지 패스한 시합 자격 박탈…박연수 “내탓이지만 억울”[전문]
- 차인표♥신애라 입양 딸 美 명문대 합격, 이하늬→박하선도 축하물결[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