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직업계고 3개팀 태국 교육부 주최 국제대회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국 교육부가 주최하는 직업교육 학생 혁신 프로젝트 국제대회에 대구 지역 학생들이 참가한다.
대구시교육청은 태국 교육부 직업교육위원회 주최 '제9회 직업교육 학생 혁신 프로젝트 국제대회'에 대구농업마이스터고.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태국 교육부가 주최하는 직업교육 학생 혁신 프로젝트 국제대회에 대구 지역 학생들이 참가한다.
대구시교육청은 태국 교육부 직업교육위원회 주최 '제9회 직업교육 학생 혁신 프로젝트 국제대회'에 대구농업마이스터고. 경북기계공고, 대구과학기술고 등 직업계고 총 3개팀 9명의 학생들이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국제대회는 27일~ 30일 태국 치앙마이에서 열린다.
공학·응용과학 분야 혁신 프로젝트 발표를 통해 과학과 기술에 관한 지식과 아이디어 공유를 목적으로 태국 교육부에서 주최하는 국제 학술 대회이다.
지난 5월 공모를 통해 태국, 중국, 일본, 싱가포르, 방글라데시 등 직업교육 학생총 89개팀 258명이 참가한다.
대구 3개 참여팀은 ▲대구농업마이스터고의 '작물의 수확 효율 향상을 위한 자율 수확 로봇 개발' ▲경북기계공업고의 '분말의 유효 성분 추출 효율 향상을 위한 장치 개발' ▲대구과학기술고의 'MCT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굿즈 제작 등의 연구' 주제로 창의적인 프로젝트 수업 결과물을 발표한다.
참여 학생들은 다른 국가 학생들과 문화 교류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국제 학술 대회를 통해 대구 직업계고 프로젝트 수업의 우수 사례를 알리고 우리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키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직업계고 학생들의 창의력, 탐구능력, 자기 주도적 문제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프로젝트 수업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대구CBS 권소영 기자 notold@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살 소년 호기심에 3500년된 항아리 '와장창'…박물관은 이렇게 대처했다
- 자녀만 100명이 넘는다?…'미스터리' 텔레그램 창업주
- [인터뷰] "성착취로 이어진 딥페이크…전국 중고생이 홍보책"
- [일타 박성민] "윤한 만찬 연기… 尹이 불쾌해서?"
- 민희진 "해임, 주주간계약 위반·법원 결정 무시"[전문]
- 기업형 장기임대 10만호 공급…노후청사 개발로도 5만호
- '尹탄핵 청원 청문회' 헌재서 공방…"원천무효" vs "적법"
- 의대증원 놓고 당정갈등…추경호 "정부 방침에 동의"
- [르포]"겨우 버티고 있죠"…응급의료 붕괴 조짐에 너도나도 '한숨'
- 출산율 이대로면 40년 뒤엔 마이너스 성장?…다 끌어모으면 2%대까지 회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