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내 DSR 계산기' 출시…대출 한도 예상 편리하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케이뱅크(행장 최우형)는 금융권 예상 대출 한도를 산출하는 '내 DSR 계산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케이뱅크 '내 DSR 계산기'는 고객이 자신의 현재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과 이에 따른 금융권 예상 대출한도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이 서비스 이용에 동의한 뒤 연 소득을 입력하면 고객 DSR과 신용대출 및 아파트담보대출을 받을 때 예상 한도를 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케이뱅크(행장 최우형)는 금융권 예상 대출 한도를 산출하는 '내 DSR 계산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케이뱅크 '내 DSR 계산기'는 고객이 자신의 현재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과 이에 따른 금융권 예상 대출한도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이 서비스 이용에 동의한 뒤 연 소득을 입력하면 고객 DSR과 신용대출 및 아파트담보대출을 받을 때 예상 한도를 볼 수 있다. 케이뱅크는 한국신용정보원을 통해 고객 DSR 정보를 조회한다.
케이뱅크는 올해부터 내년까지 단계적으로 스트레스 DSR이 도입되면서 고객이 혼자 DSR을 계산하기 어려워지는 점을 감안해 '내 DSR 계산기'를 출시했다. 스트레스 DSR은 갑작스러운 금리 상승에 따른 가계 부담 확대를 막기 위해 대출을 이용하는 고객의 DSR을 산정할 때 일정 수준의 스트레스 금리를 부과하는 제도다.
케이뱅크 '내 DSR 계산기'는 케이뱅크 '전체' 탭 '추천' 목록이나 신용대출 및 아파트담보대출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고객이 케이뱅크에서 대출한도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라며 “고객 혜택은 물론 편의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다은 기자 dand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그룹, 의왕에 전고체 배터리 설비 구축
- 국내은행 부실채권 비율 또 상승···“신용위험 확대 가능성”
- 2025년 국가 예산 677조...R&D는 29조 회복
- '양당 대표 회동' 두고 동상이몽… 韓 '리더십 돌파구' 李 '성과 정치 극대화'
- “IT OLED 시장 겨냥” 머크, 韓 디스플레이 R&D 투자 추진
- 尹 “사이버범죄, 국가안보 위협수준..국제공조 강화해야”
- 벤츠, 전기차 화재 수습 안간힘…하루 100대씩 점검
- 현대차, 美 쏘나타 가격 인하…토요타 '캠리'에 맞불
- 팁스 R&D 지원금 지연 지급 여진…스타트업 “팁스보증대출 도입 고려해야”
- 국산 바이오 소부장 육성 대책 만든다…산업계 “인센티브·규제개선 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