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9월 동행축제' 동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영홈쇼핑(대표 조성호)이 명절을 앞두고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9월 동행축제'에 동참한다고 28일 밝혔다.
28일부터 내달 28일까지 열리는 '9월 동행축제'를 위해 TV홈쇼핑, 모바일 앱, 공영라방 등 전 채널을 동원해 판로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안희정 기자)공영홈쇼핑(대표 조성호)이 명절을 앞두고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9월 동행축제’에 동참한다고 28일 밝혔다.
28일부터 내달 28일까지 열리는 ‘9월 동행축제’를 위해 TV홈쇼핑, 모바일 앱, 공영라방 등 전 채널을 동원해 판로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중기부 산하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소상공인 판로지원 행사에 적극 동참하고, 민생 경제를 살리기 위해 기획했다.
공영홈쇼핑은 2020년 ‘동행세일’로 시작해 올해 5년째를 맞는 ‘동행축제’에 매년 참가해 총 4천억 원의 판로지원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5월, 9월, 12월 3차례의 ‘동행축제’에서 총 2천 7백억 원의 판매고를 올린 바 있다.
이번 ‘9월 동행축제’를 위해서는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공영라방’이 내수활성화 프로젝트를 위해 지역 축제 현장을 직접 찾아간다. 국내 관광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30일 ‘충북 괴산고추축제’, 9월 6일 ‘춘천 금빛장터’, 19일 ‘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에서 현장 라이브를 진행한다.
TV 홈쇼핑에서는 ‘상생적립금’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한 달간 모바일 앱을 통해 사전 신청 후 방송상품을 앱으로 구매하면 적립금 10%를 지급한다.
추석 연휴인 18일 까지는 3만원 이상 방송상품을 모바일 앱으로 구매하면 짝수 회차 마다 적립금을 지급해 10회 달성 시 최대 3만원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TV홈쇼핑과 모바일 앱, 공영라방에서 다양한 기획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공공기관 TV홈쇼핑으로서 매년 동행축제에 적극 동참해 우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를 지원하고 있다”며, “내수활성화를 통해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개최하는 이번 동행축제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안희정 기자(hjan@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외국인 관광객도 제주서 쏘카 이용
- 루센트블록, 금융위 'K-핀테크 30' 선정…"STO 업계 유일"
- 에이피알, 글로벌 유통체인 TJX와 메디큐브 공급 계약…美 매장서 판매
- GS샵, 새 프로그램 '소유진쇼' 시작
- 지그재그 '직잭 라이프' 2주년…첫구매·재구매 급증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트럼프 2기 대비 나선 현대차그룹, 무뇨스·성김 美 전문가 전면에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