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KG휴켐스 반도체 소부장 제이엘켐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수석유화학국가산단에 사업장을 둔 TKG휴켐스가 첨단 전자소재 전문기업인 제이엘켐(JLCHEM)을 인수해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분야 등 전자 소재 사업 진출을 본격화한다.
제이엘켐 주력 제품으로는 반도체 포토 공정에 사용되는 하드마스크 소재와 감광액 첨가제, 웨이퍼 평탄화 공정용 CMP 소재, 디스플레이용 OLED 소재 등을 생산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대성 기자] 여수석유화학국가산단에 사업장을 둔 TKG휴켐스가 첨단 전자소재 전문기업인 제이엘켐(JLCHEM)을 인수해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분야 등 전자 소재 사업 진출을 본격화한다.
TKG휴켐스는 27일 제이엘켐의 지분 50%를 약 603억 원에 인수하는 주식 매매 계약을 체결하고 향후 공정거래위원회에 기업 결합신고 승인 후 심사 결과에 따라 10월 내 지분 인수를 마무리하고 계열사로 편입할 방침이다.
제이엘켐 주력 제품으로는 반도체 포토 공정에 사용되는 하드마스크 소재와 감광액 첨가제, 웨이퍼 평탄화 공정용 CMP 소재, 디스플레이용 OLED 소재 등을 생산하고 있다.
최근에는 세종시에 신규 공장을 준공해 반도체 소재 대량 생산 체제를 구축, 반도체 시장 회복에 따른 매출 성장도 기대되고 있다. 또한 EUV용 광산발생제, 이차전지 전해액 첨가제 등 차세대 소재 개발을 통해 제품군 확장도 꾀하고 있다.
TKG휴켐스 관계자는 “제이엘켐이 소재 분야에서 경쟁력이 상당한 만큼 당사 첨단 소재 연구소의 전자 소재 R&D 연구와 더불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parkd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애인 구역 불법주차 신고했더니…"6세도 약자, 후련하냐" 역정
- “잘 나가던 수지까지 역풍” BJ 천국 아프리카TV 때문에 ‘발칵’
- 23살 女국대, 셀카찍다 80m 아래로 추락해 사망…체코의 비극
- “요즘 20대, 회사 못 다니겠다” 난리더니…퇴사하고 유튜버 타령
- 7살 장애아 물속에 처넣은 30대男 잡혔는데…그도 ‘아빠’였다
- “바로 이거야!” ‘英브릿팝 전설’ 오아시스 15년 만에 재결합…내년 영국 투어
- “의사들 불법파업에 우리가 번아웃”…간호사도 내일 파업 ‘초읽기’
- 홍석천 "남친 위해 커밍아웃…나와 사귀려고 아내와 이혼"
- 15년간 ‘하루 식비 1800원’…자린고비 생활로 ‘집 3채’ 보유, 30대女 ‘화제’
- 티빙 첫 사극 ‘우씨왕후’…전종서 “남성 한가운데 유일한 여성, 연기하길 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