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철트리오 재즈 입문서, 오늘(28일) ‘나의 여름은 아직 안 끝났어’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대표 재즈 트리오' 윤석철트리오(윤석철, 정상이, 김영진)가 오늘(28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앨범 '나의 여름은 아직 안 끝났어'를 발매한다.
'나의 여름은 아직 안 끝났어'는 도전, 사랑, 열정, 추억 등 '여름'을 중심으로 펼쳐진 10가지의 주제가 재즈를 통해 유기적으로 연결된 앨범이다.
윤석철트리오는 오늘(28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앨범 '나의 여름은 아직 안 끝났어'를 발매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타이틀곡 '너와 나는 같은 걸 보고 있었어'는 연인 간의 생각이나 시선, 짧은 단어, 사소한 제스처 등 의식의 차이에서 벌어지는 미묘한 불균형을 담은 곡이다. 시간이 지나 그 미묘함을 알게 됐을 땐 이미 손을 쓸 수 없게 된다. 풍부한 재즈 선율 위로 윤석철이 그린 스토리텔링이 자유롭게 펼쳐진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연인 간 동상이몽을 2D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그린 가운데, 윤석철트리오의 실사가 결합된 독특한 구성과 연출을 자랑한다. 뮤직비디오는 또한 사람의 움직임을 한 프레임씩 끊어 촬영한 후 연결한 픽실레이션 기법이 더해져 윤석철트리오만의 위트를 녹였다.
이 외에도 정규 앨범에는 축구 선수 손흥민을 향한 헌정곡 'Sonny never gets blue(소니 네버 겟츠 블루)', 지치지 않는 도시의 밤거리를 표현한 'Samba de Seoul(삼바 드 서울)', 정해진 루틴이 없는 게 루틴이라고 역설하는 '루틴 없는 게 루틴', 비 내리는 방 안 홀로 깊은 상념에 잠긴 '말 없는 사람', 어릴 적 시장의 풍경을 풀어낸 '오일장'이 담긴다.
쇼츠 중독을 표현한 '쇼츠하이', 가면무도회 같은 인간관계를 다룬 '위선자들의 왈츠', 땅에 떨어지는 것이 숙명인 종이비행기에 나의 모습을 빗댄 '종이비행기', 이번 여름을 좋은 추억으로 채울 것이라는 '나의 여름은 아직 안 끝났어' 등 총 10개의 재즈 연주곡이 수록된다.
'나의 여름은 아직 안 끝났어'는 도전, 사랑, 열정, 추억 등 '여름'을 중심으로 펼쳐진 10가지의 주제가 재즈를 통해 유기적으로 연결된 앨범이다. 클래식 재즈와 현대적 요소를 결합한 신선한 사운드로 늘 과감한 시도를 이어 온 윤석철이 전곡을 프로듀싱해 그만의 독창적인 음악 세계를 구현했다. 여러 리듬을 오가는 재치 있는 구성과 담백하고 편안한 멜로디로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재즈 입문서를 완성했다.
윤석철트리오는 오늘(28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앨범 '나의 여름은 아직 안 끝났어'를 발매한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표창원, 훈남 아들 깜짝 등장 “자랑스럽고 배울 점이 많은 아빠”
- “머리채 잡아” 강수정, 불륜 남편 등장에 눈물→녹화 중단 요청 (탐정들의 영업비밀)
- 민희진 대표이사 물러났다…어도어 “뉴진스 프로듀싱 그대로” [전문]
- 강주은 “‘♥최민수’ 지인, 10억 통장 갖고 가…” 충격 (라스)
- 이보미♥이완, 팔짱끼고 다정하게…여행 인증샷 [DA★]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