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수 野지도자 "마두로 몰아낼 수 있어…'탄탄한 전략' 보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베네수엘라 대통령 선거를 둘러싼 부정선거 논란이 한 달째 사그라지지 않고 있는 가운데 마리아 코리나 마차도 베네수엘라 야당 지도자는 27일(현지시간)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축출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마차도는 인터뷰 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엑스(구 트위터)를 통해 마두로 정권이 자신의 친구이자 야당인 '벤테 베네수엘라'의 변호사를 맡고 있는 퍼킨스 로차를 납치했다고 주장하며 "우리는 퍼킨스와 투옥되고 박해받는 모든 사람들, 베네수엘라 전체를 위해 계속 전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반정부 시위 불 붙을 수도…"사람들 서로 보호하며 정권 학대 비난"…
(서울=뉴스1) 이창규 기자 = 베네수엘라 대통령 선거를 둘러싼 부정선거 논란이 한 달째 사그라지지 않고 있는 가운데 마리아 코리나 마차도 베네수엘라 야당 지도자는 27일(현지시간)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축출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마차도는 이날 화상으로 진행한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야당이 "변화를 이룰 수 있는 것은 내부와 외부 세력 간의 협력"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오늘 마두로에게 남은 것은 무엇일까? 소수의 고위 군인들, (최고 법원의) 치안판사 통제, 무기. 그는 공포를 조장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마두로 대통령은 지난달 28일 열린 베네수엘라 대선에서 51.2%를 득표해 민주야권의 에드문도 곤살레스 후보를 제치고 재선에 성공했다. 그러나 여론조사 및 출구조사와는 상반된 결과에 부정선거 의혹이 제기됐다. 베네수엘라 야권은 곤살레스 후보가 67%를 득표했고 마두로 대통령은 30%를 득표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에 베네수엘라에선 반(反)정부 시위가 촉발되면서 최소 27명이 사망하고 2400명이 체포됐다. 베네수엘라 대법원은 지난 22일 선거관리위원회(CNE)의 개표 과정에 "문제가 없다"며 마두로 대통령의 당선을 확정했다.
그러나 마차도는 베네수엘라 국민들이 탄압과 국가의 심각한 경제난에 대해 분노와 고통을 느끼고 있다며 또다시 반정부 시위 가능성을 시사했다.
그는 이러한 감정이 폭력 시위로 이어질 수 있느냐는 질문에 "베네수엘라 국민들이 우리의 힘을 어떻게 관리할지 이해하고 있다고 확신한다"며 "우리는 여론과 국민들이 목표에 집중하도록 하는 등 여러 면에서 동시에 진행 중인 탄탄한 전략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사람들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며 "사람들은 정보를 얻고 단결하여 서로를 보호하고 정권의 학대를 비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마차도는 인터뷰 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엑스(구 트위터)를 통해 마두로 정권이 자신의 친구이자 야당인 '벤테 베네수엘라'의 변호사를 맡고 있는 퍼킨스 로차를 납치했다고 주장하며 "우리는 퍼킨스와 투옥되고 박해받는 모든 사람들, 베네수엘라 전체를 위해 계속 전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yellowapoll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김 여사 맞춤 진료용 개업"…강남 성형외과 원장, 명함엔 '대통령실' 로고
- 1박 2일에 198만원 '애인 대행'…"고객 중엔 의사 변호사도"
- 김웅 "尹, 재판받기 싫어 생떼…변호사 구인난? 인생 어떻게 살았길래"
- 고민정 "난 시술 안 해 모르지만 성형의사 金여사 동행? 실밥 뽑기용"
- "공무원인 줄 알았는데 술집 종업원?"…결혼 전제 14년 사귄 여친 살해
- "엄마 남친이랑 성관계 하고 용돈 벌어"…미성년 딸에 강요한 친모
- '13남매 장녀' 남보라 "자녀 계획? 건강 허락한다면 넷까지 낳고파"
- 서태지, '아빠' 근황 공개 "딸 만 10세 곧 사춘기 올 듯…혼자 문닫고 들어가"
- 한예슬, 10세 연하 남편 류성재와 행복한 크리스마스 [N샷]
- '최진실 딸' 최준희, 치명적 윙크…아이돌 같은 눈부신 미모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