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오늘 본회의서 간호법·전세사기특별법 처리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야가 28일 국회 본회의를 열고 간호법 제정안과 전세사기특별법 등 약 40개의 민생 법안을 처리한다.
여·야는 이날 국회 본회의에서 구하라법과 전세사기특별법, 범죄피해자보호법,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법, 도시가스사업법, 산업집적활성화법, 공공주택 특별법 등 약 40개 법안을 처리한다.
야당 단독 처리로 의결된 쟁점 법안은 윤석열 대통령이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하면서 결국 민생 법안 처리는 22대 국회서 전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야는 이날 국회 본회의에서 구하라법과 전세사기특별법, 범죄피해자보호법,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법, 도시가스사업법, 산업집적활성화법, 공공주택 특별법 등 약 40개 법안을 처리한다.
보건복지위원회는 지난 27일 소위를 열고 간호법 제정안을 통과시켰다. 복지위는 28일 전체회의와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 의결을 거쳐 국회 본회의에 상정해 처리할 예정이다.
22대 국회 출범 이후 여·야는 쟁점 법안 문제로 계속 충돌했다. 여·야는 쟁점 법안을 두고 강제 의결과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를 반복했다. 야당 단독 처리로 의결된 쟁점 법안은 윤석열 대통령이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하면서 결국 민생 법안 처리는 22대 국회서 전무했다.
따라서 이날 국회 본회의에선 쟁점 법안이 아닌 민생 법안 처리가 주를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김인영 기자 young92@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헬스S] 김 대리 마시는 박카스 왜 다르지… D·F 타우린 함유량 알고 보니 - 머니S
- [오늘 날씨] 한낮 폭염 여전… 태풍 '산산' 온다 - 머니S
- '아바타'가 현실로…군사 작전 일부 된 '로봇개' - 머니S
- "투자는 뒷전" 대우·DL·GS 반기 연구개발비 싹둑 - 머니S
- '4차 임금 체불' 삼부토건, 개미들 1400억 사라질 위기 - 머니S
- [KT 김영섭호 1년]시총 10조 회복한 KT, AI는 아리송 - 머니S
- 우리금융, 이사회서 동양생명 인수 가닥… '부당대출' 금감원 제재 변수 - 머니S
- "사귀지도 않았는데"… 이수경, 연애 안하는 이유? - 머니S
- "여보 우리 6억 없지?"… 서울 중소형 전세 계속 뛴다 - 머니S
- "동생 구하려다"… 홍천 대룡저수지서 40대 형제 실종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