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경기도 보육교직원 1500명 대상 찾아가는 환경 연수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은 경기도 소재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 15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유아교사 환경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수원 등 5개 권역별로 나눠 5회에 걸쳐 시행되는 '찾아가는 유아교사 환경 연수'는 지난 6일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3회 개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환경교육 주제 샌드아트 공연, 명사 특강 등 진행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은 경기도 소재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 15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유아교사 환경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수원 등 5개 권역별로 나눠 5회에 걸쳐 시행되는 ‘찾아가는 유아교사 환경 연수’는 지난 6일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3회 개최됐다. 프로그램은 어린이 조기 환경교육의 필요성을 전파하기 위한 샌드아트 공연과 환경교육 분야 명사 특강이 어우러지는 렉처콘서트로 진행된다.
지난 6일 진행된 1회차 연수에서는 ‘지금 시작하는 나의 환경수업’ 저자인 홍세영 작가가 환경수업의 다양한 사례와 실천 방법 등에 대해 특강을 했다.
나머지 네 차례 연수에서는 쓰레기 박사로 알려진 ‘그건 쓰레기가 아니라구요’ 저자 홍수열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소장이 ‘생활 속 지혜로운 분리수거와 자원순환 실천’을 주제로 강연한다.
김혜애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다시 한번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깨닫고 유아 조기 환경교육의 소중함을 전파할 것"이며 "향후 유아에서 노인세대에 이르기까지의 생애주기별 환경교육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시민들의 환경의식 고양과 기후행동 실천을 촉진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명품백' 수심위, 어떤 결론이든 '메가톤급' 파장
- [취재석] 윤 대통령의 '마이웨이' 정치
- 野 '친일 정부' 공세…대통령실 "국민 갈라치기 말라" 반격
- '간호법' 복지위 소위 통과…본회의 통과 가능성 커져
- 돌싱으로 다시 상승세 탄 '나는 솔로', 또 역대급 기록 남길까[TF초점]
- [부코페 12주년③] 이봉원 리싸이틀부터 옹알스까지…볼거리 무엇 있나
- 중국 직구 '어린이 자전거'서 기준치 258배 유해물질
- 하투 암초 만난 조선업계…노조 28일 공동 파업 예고
- 기업대출 늘렸더니 부실채권 부메랑으로…은행권 어쩌나
- JO1·니쥬·앤팀→지젤·카즈타, '2024 TMA' 글로벌 현지화 그룹·멤버 총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