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리언' 12일 연속 1위→'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 등판…임영웅 극장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에이리언: 로물루스'(감독 페데 알바레즈, 이하 '에이리언')가 12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임영웅의 콘서트 영화 '임영웅|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이하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이 28일 오늘 개봉한다.
이 가운데 임영웅의 콘서트 실황 영화인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이 28일 오늘 개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8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에이리언: 로물루스’는 전날인 27일 하루 동안 3만 5013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했다. 누적관객 수는 131만 6515명이다.
지난 14일 개봉한 ‘에이리언: 로물루스’ 개봉과 동시에 정상에 올랐다. 한때 조정석 주연 영화 ‘파일럿’에 정상을 뺏기기도 했으나, 이후 줄곧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에이리언: 로물루스’는 보다 나은 삶을 찾기 위해 식민지를 떠난 청년들이 버려진 우주 기지 ‘로물루스’에 도착한 후 에이리언의 무자비한 공격에 쫓기기 시작하면서 생존을 위한 치열한 사투를 벌이는 서바이벌 스릴러로 전편 이후 7년 만에 귀환한 ‘에이리언’ 시리즈의 세 번째 이야기다. 현재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조정석 주연 영화 ‘파일럿’(감독 김한결)이 2위를 유지했고, 같은 날 2만 2275명이 관람해 누적관객 수 429만 8549명을 나타냈다. 조윤희, 김주령 주연 영화 ‘늘봄가든’이 1만 5821명으로 3위를 차지해 누적 관객 수 23만 8085명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임영웅의 콘서트 실황 영화인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이 28일 오늘 개봉한다.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개봉 전인 지난 24일부터 예매량 11만장을 넘어서며 실시간 예매율 전체 1위를 달려왔다. 개봉일인 이날 현재 예매량도 12만 8502명으로 압도적인 1위다.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10만 영웅시대와 함께 상암벌을 정복한 임영웅의 2024년 5월 서울월드컵경기장 공연 실황과 비하인드를 담은 스타디움 입성기다. 공연 안팎으로 폭발적인 화제를 낳았던 임영웅의 콘서트 실황과 함께, 스타디움 입성을 위해 1년여간 의기투합한 임영웅과 제작진들의 비하인드와 인터뷰 등을 포함한 풍성한 콘텐츠가 담겼다. 특히 지난 2023년 3월에 개봉해 25만 명의 관객을 동원, 공연 실황 영화 최다 관객수를 기록한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에 이어 다시 한번 극장가에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이번 영화는 공연 실황 최초로 IMAX와 ScreenX 특별관에서 동시 개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추석을 앞둔 오는 9월 13일 개봉하는 황정민, 정해인 주연 영화 ‘베테랑2’(감독 류승완)가 예매량 4만명대를 나타내며 예매율 2위를 기록 중이다.
김보영 (kby584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출산, 이대로 가다간 2060년 결국.. 韓 잠재성장률 '충격'
- 도로에 아이들 무릎 꿇린 아빠…길에서 가만히 지켜본 속내는
- "아파트 계단에 주차 하지마"…中, 불자전거 비상
- "내 아이에 물 튀어" 7살 머리 수영장에 넣은 남성, 경찰에 한 말
- ‘얼차려 사망’ 훈련병 동료들 “책 40권 군장결속”…법정서 PTSD 호소
- "저 좀 살려주세요" 애원한 20대 남성…대로변서 납치에 집단폭행까지
- 딥페이크는 디지털 집단 성폭행이다[데스크의 눈]
- "앉아서 5억을" 한강뷰 ‘동작구 수방사’ 내달 말 뜬다
- 6년 연속 PO 최종전 진출 임성재 “마쓰야마 최장 기록 깨보고 싶어”
- 전 부인·내연녀 母 이어 동거녀까지 줄줄이 살해 [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