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신기록 세울까…'13만 확보' 임영웅 '더 스타디움' 개봉
조연경 기자 2024. 8. 28. 07:16
봄날의 상암벌 감동을 가을 극장에서 잇는다. 가수 임영웅의 두 번째 공연 실황 영화가 스크린에 걸린다.
10만 영웅시대와 함께 상암벌을 정복한 임영웅의 2024년 5월 서울월드컵경기장 공연 실황과 비하인드를 담은 스타디움 입성기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이 28일 전국 CGV에서 단독 개봉한다. IMAX, ScreenX 등 실황 영화 최초로 특별관 동시 개봉도 진행한다.
임영웅은 지난 5월 25과 26일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한 콘서트를 통해 '스타디움 입성'의 꿈을 이루며 약 10만 명의 영웅시대와 새 역사를 썼다. 철저한 준비도 빛났지만, 예기치 못한 상황들에 오히려 다양한 명장면도 탄생시켰던 바.
이에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노래를 통해 진심 어린 위로를 전하고자 한 임영웅의 모습을 다양한 각도로 보여줄 뿐만 아니라, 스타디움을 하늘빛으로 물들이며 장관을 이룬 영웅시대의 웅장한 풍경까지 탁 트인 시야로 담아 공연의 감동을 배가 시킬 전망이다.
예매 오픈 이틀 만에 전체 예매율 1위에 오른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개봉일까지 단 한 번도 예매율 1위 자리를 내려놓지 않아 오프닝 스코어와 향후 흥행 기록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개봉 당일인 28일 오전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 실시간 예매율은 32.8%로, 이미 사전 예매관객수 13만 명을 확보했다.
지난해 3월 개봉한 임영웅의 첫 번째 공연 실황 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이 25만 명을 누적했던 가운데,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이 '더 파이널'의 성적을 뛰어 넘을지 관심이 쏠린다.
또한 5년 째 역대 공연 실황 영화 흥행 1위에 자리매김하고 있는 방탄소년단(BTS) 콘서트 실황 영화 '러브 유어셀프 인 서울'(2019) 누적관객수 34만2366명도 앞설 수 있을지 주목된다.
개봉에 앞서 열린 시사회와 무대인사에 직접 참석하기도 한 임영웅은 "'상암 객석을 다 채울 수 있을까, 큰 공연을 내가 잘 해낼 수 있을까' 걱정이 많았는데, 영웅시대 덕분에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다. 감사하다"고 인사하면서 "가수로서 스타디움 입성은 영광스럽고 상상하기 힘든 꿈의 무대다. 스케일도 굉장히 컸는데, 그 준비 과정을 보여 드리면 좋을 것 같았다. 예쁘게 봐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영웅시대와 관객들을 맞이하기 위해 다양한 특전도 준비해놨다. 영화 관람과 함께 다양한 콘텐트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 '아임 히어로 페스타'를 비롯해 상영 환경에 따른 포스터, 포토카드 등 선물과 포토존을 만날 수 있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JTBC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서울도 빨간불…이대목동병원 의사들 '응급실 셧다운' 검토
- "딥페이크방에 딸 이름이.." 최소 40개 학교 실제 피해 확인
- [단독] '36주 임신중절' 보도 쏟아지자…부랴부랴 태아 시신 화장
- "친일파 밀정입니까?"…'중일마' 발언 김태효에 야권 맹공
- [사반 제보] "스X하자…성기사진 싫어?" 초1 여아 성희롱한 초5
- [단독] 명태균 "국가산단 필요하다고 하라…사모한테 부탁하기 위한 것" | JTBC 뉴스
- 투표함에 잇단 방화 '충격'…미 대선 앞두고 벌어지는 일 | JTBC 뉴스
- 기아의 완벽한 '결말'…우승에 취한 밤, 감독도 '삐끼삐끼' | JTBC 뉴스
- "마음 아파도 매년 올 거예요"…참사 현장 찾은 추모객들 | JTBC 뉴스
- 뉴스에서만 보던 일이…금 20돈 발견한 경비원이 한 행동 | JTBC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