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의 사나이’ 제로베이스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로베이스원의 신기록 경신은 계속된다.
데뷔 1년만 최정상 반열에 올라선 그룹 제로베이스원이 케이(K)팝 사상 최초 타이틀을 '자력 경신'하는데 성공했다.
발매 당일 100만장 돌파 연속 신기록으로, 지난 해 선보인 데뷔 앨범 포함 이번 음반까지 그 횟수를 '4회'로 연장했다.
폭발적 판매고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톱티어'로서 제로베이스원 위상을 반영한 결과로 여겨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뷔 1년만 최정상 반열에 올라선 그룹 제로베이스원이 케이(K)팝 사상 최초 타이틀을 ‘자력 경신’하는데 성공했다. 발매 당일 100만장 돌파 연속 신기록으로, 지난 해 선보인 데뷔 앨범 포함 이번 음반까지 그 횟수를 ‘4회’로 연장했다.
‘신(新) 음반 제왕’으로서 입지를 더욱 다지게 한 4번째 미니 음반 명은 ‘시네마 파라다이스.’(CINEMA PARADISE) 소속사 웨이크원에 따르면 새 앨범은 26일 정식 출시돼 발매 당일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폭발적 판매고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톱티어’로서 제로베이스원 위상을 반영한 결과로 여겨진다. 이를 방증하듯 이들의 새 음반 ‘시네마 파라다이스’는 글로벌 대중음악 플랫폼 아이튠즈 기준 전세계 15개 국가 또는 지역에서 ‘톱 앨범’ 정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올렸다. 특히 대만과 홍콩 싱가포르 등 아시아는 물론, 아랍에미리트 카타르 등 중동, 포르투갈과 스웨덴 등 유럽, 남미 대국 브라질까지 거의 전세계를 ‘올 커버’하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초유의 ‘쿼드러플 밀리언셀러’ 달성과 맞물려 새 앨범이 내세운 타이틀곡 또한 화제다. ‘굿 소배드’(GOOD SO BAD)가 그것. SM엔터테인먼트(SM) 간판 프로듀서 켄지(KENZIE)가 쓴 곡으로 공개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던 가운데, 일본 최대 음원 플랫폼 라인뮤직 실시간 톱100을 위시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8개국 ‘최상단’을 발표 수시간만에 장식하는 괴력을 보였다.
국내에선 이른바 ‘차트 줄 세우기’가 연출됐다. 앨범에 수록된 ‘전곡’이 차트 인하는 현상을 일컫는 말로, 타이틀곡 ‘굿 소 배드’를 위시로 ‘킬 더 로미오’ ‘바다’ ‘인썸니아’ ‘이터니티’ 등이 멜론, 벅스등 국내 주요 인기 음악 순위표 상단에 나란히 포진했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산다라박. 파격 워터밤…데뷔 후 이런 노출 처음이야 [DA★]
- “머리채 잡아” 강수정, 불륜 남편 등장에 눈물→녹화 중단 요청 (탐정들의 영업비밀)
- 민희진 대표이사 물러났다…어도어 “뉴진스 프로듀싱 그대로” [전문]
- 강주은 “‘♥최민수’ 지인, 10억 통장 갖고 가…” 충격 (라스)
- 이보미♥이완, 팔짱끼고 다정하게…여행 인증샷 [DA★]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