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그룹 “직원이 행복해야 회사 발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아쏘시오그룹이 '직원 행복' 정책을 도입해 눈길을 끈다.
직원들이 행복해야 회사도 성장할 수 있다는 의미다.
이를 위해 그룹은 육아휴직제도, 패밀리데이, 임직원 자녀캠프 등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운영 중이다.
임직원 자녀들의 여름방학에 맞춰 8월에 열리며, 자연을 오롯이 경험할 수 있는 동아쏘시오그룹 경북 상주 인재개발원에서 매년 개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쏘시오그룹이 ‘직원 행복’ 정책을 도입해 눈길을 끈다. 직원들이 행복해야 회사도 성장할 수 있다는 의미다.
그룹은 지주사인 동아쏘시오홀딩스를 비롯해 동아제약, 동아에스티, 에스티젠바이오 등의 제약·바이오 계열사를 거느리고 있다.
직원이 행복한 회사의 목표는 일과 삶의 건강한 양립. 이를 위해 그룹은 육아휴직제도, 패밀리데이, 임직원 자녀캠프 등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운영 중이다.
대표적으로 임직원 자녀를 위한 ‘피닉스캠프’가 있다. 올해는 기존 초등학생에서 중학생 자녀까지 대상을 확대해 임직원에게 더 많은 기회가 제공됐다.
캠프는 자신감과 학습동기를 북돋우고, 부모와 자녀의 유대감 형성을 돕는다. 임직원 자녀들의 여름방학에 맞춰 8월에 열리며, 자연을 오롯이 경험할 수 있는 동아쏘시오그룹 경북 상주 인재개발원에서 매년 개최된다.
올해는 초등생 자녀는 2박3일, 중학생 자녀는 3박4일 일정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경청·책임감·용기·도전 등이 있는 ‘라이프스킬’ ▷퀀텀 단어암기법, 가속학습법, 파워풀커뮤니케이션, 창의적 문제해결이 포함된 ‘아카데믹스킬’ 2가지로 나눠 실시됐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캠프를 통해 자녀들의 내면성장과 배움의 나눔, 도전과 리더십을 높인다. 캠프에서 쌓은 다양한 경험들이 일상생활에 새로운 활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룹은 또 매월 셋째 주 금요일을 패밀리데이로 지정,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도록 배려한다. 저출생문제 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출산축하금도 500만원을 준다.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고 육아부담을 해소할 수 있도록 육아휴직제도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 삶에 긍정적 영향을 주는 특강도 도입했다. 동아명사초청, 줄여서 ‘동명사’ 프로그램이다. 동명사는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지닌 명사들의 새로운 시각과 관점을 발견하고, 임직원들의 삶에 긍정적 울림을 주고자 마련했다고 그룹은 설명했다.
손인규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사들 불법파업에 우리가 번아웃”…간호사도 내일 파업 ‘초읽기’
- “요즘 20대, 회사 못 다니겠다” 난리더니…퇴사하고 유튜버 타령
- 23살 체조 女국대, 셀카찍다 80m 아래로 추락해 사망…신데렐라성의 비극
- “바로 이거야!” ‘英브릿팝 전설’ 오아시스 15년 만에 재결합…내년 영국 투어
- ‘코리안 비치’ 고민시·‘개구리’ 윤계상·‘술래’ 이정은…“외면이 가장 무서운 것” [인
- 홍석천 "남친 위해 커밍아웃…나와 사귀려고 아내와 이혼"
- 15년간 ‘하루 식비 1800원’…자린고비 생활로 ‘집 3채’ 보유, 30대女 ‘화제’
- 티빙 첫 사극 ‘우씨왕후’…전종서 “남성 한가운데 유일한 여성, 연기하길 잘했다”
- “잘 나가던 수지까지 역풍” BJ 천국 아프리카TV 때문에 ‘발칵’
- "미친X, 주는대로 처먹어"…손님에게 욕설 내뱉은 떡볶이 아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