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상욱, 세계 최초 코 풀고 딴 금메달? “얼굴 보여주려고” 오해 억울 (살롱드립2)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이 올림픽 결승전에서 코를 풀 수밖에 없었던 비화를 전했다.
8월 27일 공개된 웹예능 '살롱드립2'에는 '2024 파리 올림픽' 펜싱 2관왕 금메달리스트 오상욱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오상욱은 최근 폐막한 파리 올림픽에서 펜싱 사브르 남자 단체전 결승 도중 코를 푸는 모습으로 화제를 모았다.
세계 최초 '코 풀고 금메달 딴 선수'라는 수식어에 대해 오상욱은 "코 풀고 금메달을 땄다는 이야기를 처음 듣는다"며 부끄러워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장예솔 기자]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이 올림픽 결승전에서 코를 풀 수밖에 없었던 비화를 전했다.
8월 27일 공개된 웹예능 '살롱드립2'에는 '2024 파리 올림픽' 펜싱 2관왕 금메달리스트 오상욱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오상욱은 최근 폐막한 파리 올림픽에서 펜싱 사브르 남자 단체전 결승 도중 코를 푸는 모습으로 화제를 모았다. 세계 최초 '코 풀고 금메달 딴 선수'라는 수식어에 대해 오상욱은 "코 풀고 금메달을 땄다는 이야기를 처음 듣는다"며 부끄러워했다.
오상욱은 "당시 감기 기운 때문에 코를 안 풀 수가 없었다. 그걸 모르는 사람들은 '점수에 여유가 있어서 코를 풀었다', '얼굴을 보여주려고 코를 풀었다'고 얘기하더라. 코를 훌쩍였을 때 넘어가든지 나오든지 둘 중 하나가 되어야 하는데 아무리 훌쩍여도 콧물이 다시 내려왔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경기 중이라 점점 숨이 차길래 수건을 던져달라고 했다. 올림픽에서 지급하는 수건이라 원래 한 번 쓰면 거의 버리고 다음 경기 되면 새것을 준다. 코를 풀고 수건을 벤치에 던지려고 했는데 진행요원이 받으러 오더라. 코 푼 그대로 줄 수 없어서 수건을 돌돌 말아서 전달했다"고 덧붙였다.
장도연이 "그분이 당근에 팔았대요"라고 농담을 던지자 오상욱은 "그걸 제가 샀다"고 받아쳐 웃음을 자아냈다. 오상욱의 센스 있는 예능감에 장도연은 "잘 받아주신다. 양세찬인 줄 알았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뉴스엔 장예솔 imyesol@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모님 이혼 고백 박하선, 부부싸움 트라우마에 오열 “전쟁난듯 무서웠다”(이혼숙려캠프)
- 이세영, 파혼 후 원룸→42평 한강뷰 아파트 이사 “사진 나와 마음 아파, 눈물”(영평티비)
- ‘강남♥’ 이상화, 근육 쫙 빠진 애플힙+잘록 허리‥이젠 모델 같네
- 김혜수 전신 쫄쫄이 입고 수중 러닝, 53세 탄탄 글래머 몸매 비결
- 손나은, YG공주의 속옷 노출이라니‥청순 섹시의 정석
- 11살 연상 이규한, 결별 후 수영장 럽스타 삭제…유정은 삭제 NO[종합]
- 고소영, ♥장동건 유전자 반반 물려받은 10살 딸 공개‥벌써 우월하네
- 에스파 윈터 백리스 입고 ‘깜짝’‥긴 금발머리 찰떡 소화
- 송종국 딸 송지아, 국대까지 패스한 시합 자격 박탈…박연수 “내탓이지만 억울”[전문]
- 차인표♥신애라 입양 딸 美 명문대 합격, 이하늬→박하선도 축하물결[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