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임상병리학과, 2024년도 실험동물기술원 2급 인증시험에서 8명 합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보건대는 최근 임상병리학과가 (사)한국실험동물학회에서 주관하는 '2024년도 실험동물기술원 2급 인증시험'에서 재학생 8명이 최종 합격했다고 27일 밝혔다.
실험동물기술원 인증시험은 실험동물의 사육관리, 동물종별 해부 등 동물실험의 전반적인 개념에 대한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통해 자격을 평가하고 인증서를 부여하는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border=0 />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보건대는 최근 임상병리학과가 (사)한국실험동물학회에서 주관하는 '2024년도 실험동물기술원 2급 인증시험'에서 재학생 8명이 최종 합격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시험에서 2학년 배현지 학생을 비롯해 3학년 이지현, 정라겸, 최초빈, 이준형, 유선화, 황유리, 김민성 학생 등 총 8명이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마이스터대학 석사과정 바이오진단임상병리 전공에서도 7명이 이번 시험에 합격해 대학의 높은 교육 수준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실험동물기술원 인증시험은 실험동물의 사육관리, 동물종별 해부 등 동물실험의 전반적인 개념에 대한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통해 자격을 평가하고 인증서를 부여하는 것이다.
임상병리학과는 인간의 질병을 진단하고 예방하는데 필수적인 의료검사와 실험을 수행하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실험동물은 이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실험동물기술원 인증서를 소지한 인재는 생명과학 분야 연구기관과 제약회사 등에서 높은 취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임상병리학과 안승주 학과장은 "우리 학과는 매년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해 생명과학 분야 연구기관 취업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실험동물 분야에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관련 산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뉴스]주낙영 경주시장, 올해 첫 벼베기 참여
- 동국대 WISE캠퍼스 GTEP사업단, 일본 국제 수산업 박람회 참가
- 영남대 대학원생 5명, 인문사회분야 박사과정생 연구장려금 지원사업 선정
- 한국농어촌공사 경북본부-초록우산, 청렴희망적금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 경산시, 소상공인 아이보듬 지원사업 시행
- 고령군의회, '가야고분군 통합관리기구 고령군 설립' 촉구
- 대구한의대, 하계방학 취업 강좌 'SUMMER 취업 JUMP UP WEEK' 운영
- 계명대, 학생부교과(면접) 신설·자율전공부(무전공) 모집인원 대폭 확대
- 포항시, 공동주택 충전시설 지상 이전 지원…"전기차 화재 안전 대책강구
- 울진 온정~원남 11.7km 도로 2030년 개통…“백암온천등 교통오지 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