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봉화군의회, 행정통합 반대 결의안 채택 외
[KBS 대구]봉화군의회는 제 266회 임시회에서 의원 7명 전원의 공동발의로 대구, 경북 행정통합 반대 결의안을 채택했습니다.
봉화군의회는 결의안에서 대구, 경북 행정통합으로 경북 북부 주민들이 받는 행정 서비스의 질과 접근성이 저하될 우려가 크고, 행정력 낭비와 지역 분열을 초래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행정통합으로 경북 북부권의 인구 소멸 문제가 심화될 수 있다며 도민 동의 없는 행정통합 추진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안동시, 제2회 추경 예산안 630억 편성
안동시가 올해 2회 추경예산안을 630억 원 규모로 편성해 시의회에 제출했습니다.
안동시는 이번 추경예산을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복구 예산과 농민과 소상공인 민생경제 회복에 중점을 두고 편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올해 안동시 예산은 1조7천630억원으로 늘어났습니다.
안동시 농산물가공센터, HACCP 취득
안동시 농산물가공센터가 식품안전관리인증, HACCP(해썹)을 취득했습니다.
이번에 취득한 인증 제품은 과채 주스와 혼합 음료 2가지 가공식품 유형으로, 인증 유효 기간은 2027년 8월 20일까지 3년입니다.
안동시 농산물가공센터는 지난 5월 식품제조가공업 등록 이후 시제품 개발과 식품 제조에 힘쓰고 있습니다.
청송-제주, 고향사랑 기부금 상호 기탁
청송농협과 제주남원농협이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교차 기탁행사를 가졌습니다.
제주남원농협은 오늘 임직원 117명이 천170만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모아 청송군에 기탁했습니다.
이에 앞서 청송농협은 지난 달 천만 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제주특별자치도에 전달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직접 가본 캄보디아 ‘리딩방 사기’ 본부…최초 공개
- 지인 대상 딥페이크 성범죄 ‘긴급 스쿨벨’…텔레그램 채널 내사
- ‘도둑질’이라며 나토 압박하는 트럼프…한국 방위비는 어떻게 되고 있나?
- “상어가 내 다리를 물어뜯었다”…1년 만에 패럴림픽 선수된 예일대 학생 [현장영상]
- “차가 전복될만한 강풍”…‘관통태풍’ 접근한 일본상황 [이런뉴스]
- 피부과 가짜 의사 논란 확산…돌연 문닫아 수백명 ‘발동동’ [지금뉴스]
- [2025예산안] 육아휴직, 언제 써야 늘어난 급여 받을까?
- ‘MZ 세대’는 왜 전화 받는 것을 꺼릴까? [뉴스의 2면]
- ‘만남 1번당 190만 원?’…소비자 울리는 결혼정보회사
- 페루 경찰이 급습한 금은방…대한민국 여권이 왜 여기에? [현장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