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국내 유일 AI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1 플러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나비 QXD1 플러스는 자율주행 플랫폼인 암바렐라 CV 기반 객체 인식 알고리즘과 스스로 데이터를 조합, 분석해 학습하는 국내 유일의 '아이나비 Vision A.I.'가 탑재된 최첨단 인공지능(AI) 블랙박스다.
팅크웨어는 '아이나비 QXD1 플러스' 출시를 기념해 내달 15일까지 해당 제품을 구입한 고객에게 무상 장착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팅크웨어가 딥 러닝 기술이 적용된 국내 유일의 Vision A.I.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1 P플러스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아이나비 QXD1 플러스는 자율주행 플랫폼인 암바렐라 CV 기반 객체 인식 알고리즘과 스스로 데이터를 조합, 분석해 학습하는 국내 유일의 '아이나비 Vision A.I.'가 탑재된 최첨단 인공지능(AI) 블랙박스다. 약 50만건 이상의 주행 데이터를 딥 러닝해 기존 제품보다 약 2배 정확하게 객체와 차량 번호판을 인식하고 촬영한다.
아이나비 Vision A.I.로 주차 녹화 시 차량에 다가오는 사람, 바이크 등 객체들을 실시간으로 인식하고 분석해 필요한 상황만 녹화한다. 사고로 충격이 발생한 경우 차량 번호와 함께 충격 알림을 스마트폰으로 즉시 전달한다.
사고 예방 및 운전자의 안전을 지원하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기능도 AI 기술과 접목해 강화했다. 아이나비 Vision A.I.의 객체 인식 기술을 활용해 도로 위의 물체뿐만 아니라 보행자까지 실시간으로 인식하고 잠재적 위험 요소를 운전자에게 정확하게 전달한다.
아이나비 QXD1 플러스는전후방 QHD(Quad HD)로 영상을 녹화해 기존 HD 화질보다 4배 이상의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USB C 케이블로 녹화 영상을 확인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5GHz 초고속 무선 와이파이(Wi-Fi)를 지원해 블랙박스의 설정과 영상을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아이나비 QXD1 플러스는 스마트 주차녹화 기능과 더불어 초저전력 주차녹화 기능이 탑재돼 주차 중 발열이 감지될 경우 초전력 주차 모드로 전환해 발열 상황을 모니터링하며 지속적으로 주차녹화를 유지한다.
아이나비 QXD1 플러스는 '아이나비 커넥티드 2.0' 서비스가 적용된 첫 번째 제품이다. 아이나비 커넥티드 2.0은 특별 약관 보험 상품과 '아이나비 리워드 포인트' 상점 등 고객 편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도 적용된다. 삼성화재와의 제휴를 통해 '커넥티드 블랙박스 착한 운전 특약'에 가입하고 평가 기준에 부합할 경우 삼성화재 자동차 보험료를 12% 할인받을 수 있다. 특히, '커넥티드 블랙박스 특약'과 동시에 적용이 가능하며 해당 고객들은 최대 4% 중복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최근 다양한 보험 상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현대해상과 커넥티드 블랙박스를 기반으로 한 보험상품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내달 관련 보험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팅크웨어는 '아이나비 QXD1 플러스' 출시를 기념해 내달 15일까지 해당 제품을 구입한 고객에게 무상 장착 서비스를 지원한다.
아이나비 QXD1 플러스는 기본, 커넥티드 패키지로 구성되며, 가격은 64G 기본 패키지 41만9000원, 커넥티드 패키지 52만9000원, 128G 기본 패키지 47만9000원, 커넥티드 패키지 58만9000원이다. 그리고 Wi-Fi 동글과 무상 AS 1년 연장권이 포함된 Wi-Fi 에디션을 64G 45만9000원, 128G 51만9000원에 판매한다.
임주희기자 ju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희진, 어도어 대표직서 물러난다…"뉴진스 프로듀싱은 계속"
- `월 1200만원` 배달기사, `신호위반 버스`에 치여 끝내 사망
- `게이 펭귄 커플` 한 마리 죽자, 연인 깊은 애도…누리꾼들 울렸다
- `합의 성관계` 후 "성폭행 당했다" 신고한 30대 여성…징역형 집행유예
- "앗, 내 차 아니었어?"…잠깐 산책하고 왔더니 차가 사라졌다, 황당사연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