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A, 사우디 아람코 협력 중동진출 기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는 사우디 아람코의 디지털 전환과 유관한 잠재 협력기업을 찾고자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SW)기업 글로벌 진출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KOSA는 지난 5월 글로벌 에너지기업인 사우디 아람코와 인공지능(AI) 및 디지털 경제 발전 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한편 KOSA는 아람코 외 타 중동시장에 진출하려는 한국 기업을 지원하고자 UAE에 거점을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는 사우디 아람코의 디지털 전환과 유관한 잠재 협력기업을 찾고자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SW)기업 글로벌 진출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KOSA는 지난 5월 글로벌 에너지기업인 사우디 아람코와 인공지능(AI) 및 디지털 경제 발전 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AI,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컴퓨팅, 커넥티비티, 5G, 디지털 플랫폼 아키텍처, 데이터 등 아람코의 디지털 전환과 유관한 국내 AI·디지털 기업에 적극적인 투자를 추진하고 있다.
선정 기업은 추천을 거쳐 10월 사우디아라비아 다란 소재의 아람코 본사로 초청돼, 아람코의 디지털 전환 및 투자 부서와 현장미팅을 통해 비즈니스 협력방안을 논의할 기회가 주어진다.
이밖에도 10월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익스팬드 노스 스타(Expand North Star) 내 공동관 참가 및 기업 개별 부스 제공, 사전 매칭 기반 현장 상담 지원, UAE 정부 산하 액셀러레이팅 기관과 투자사를 초청한 피칭 및 네트워킹 행사 참가 등 특전을 제공한다.
이번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 일환으로 KOSA와 메가존클라우드가 주관한다. 사업 신청은 KOSA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OSA는 아람코 외 타 중동시장에 진출하려는 한국 기업을 지원하고자 UAE에 거점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MENA(중동 및 북아프리카) 진출 기업 지원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희진, 어도어 대표직서 물러난다…"뉴진스 프로듀싱은 계속"
- `월 1200만원` 배달기사, `신호위반 버스`에 치여 끝내 사망
- `게이 펭귄 커플` 한 마리 죽자, 연인 깊은 애도…누리꾼들 울렸다
- `합의 성관계` 후 "성폭행 당했다" 신고한 30대 여성…징역형 집행유예
- "앗, 내 차 아니었어?"…잠깐 산책하고 왔더니 차가 사라졌다, 황당사연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
- 트럼프 `미국 우선주의` 노골화하는데 싸움만 일삼는 정치권
- “실적·비전에 갈린다”… 고려아연 경영권 분쟁, 표심 향방 ‘촉각’
- "내년 韓 경제 성장률 2.0% 전망… 수출 증가세 둔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