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기 있는 매력"…나우어데이즈, 유쾌한 사랑과 우정(종합)

정병근 2024. 8. 27. 17: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이그룹 나우어데이즈(NOWADAYS)가 사랑과 우정을 유쾌하고 유머러스하게 표현했다.

나우어데이즈(현빈 윤 연우 진혁 시윤)가 27일 오후 4시 서울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두 번째 싱글 앨범 'NOWHERE(노웨어)' 발표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나우어데이즈는 이날 오후 6시 두 번째 싱글 앨범 'NOWHERE'를 발매하고 컴백 활동을 시작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7일 두 번째 싱글 앨범 'NOWHERE' 발매

나우어데이즈가 27일 두 번째 싱글 앨범 'NOWHERE' 발표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진정성도 더했고 우리만이 전하고픈 '데이즈팝'을 구축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큐브엔터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보이그룹 나우어데이즈(NOWADAYS)가 사랑과 우정을 유쾌하고 유머러스하게 표현했다.

나우어데이즈(현빈 윤 연우 진혁 시윤)가 27일 오후 4시 서울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두 번째 싱글 앨범 'NOWHERE(노웨어)' 발표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멤버들은 "친숙함을 더해 익숙하면서도 트렌디한 장점을 담았다. 곡 메이킹에도 참여해서 진정성도 더했고 우리만이 전하고픈 '데이즈팝'을 구축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연습생 땐 아무것도 몰랐지만 데뷔하면서 한 단계 성장했고 무대 경험을 통해 더 성장했다"며 "팬 소통 어플을 통해 올라오는 응원글을 보며 위로와 힘을 받아서 박차를 가해 준비했다. 많은 응원과 에너지를 받는데 그 에너지가 컴백의 원동력이 됐다. 이번 앨범으로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고 각오를 전했다.

그렇게 완성한 'NOWHERE'는 자신들만의 매력과 음악성으로 'NO WHERE 어디에도 없는, NOW HERE 지금 여기' 기억에 남을 순간을 선사하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Why Not?(와이 낫?)'을 비롯해 'Heart vs Head(하트 대 헤드)' '걔 말고 너' 총 3개 트랙이 수록됐다.

"나우어데이즈의 무한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앨범", "사랑과 우정을 테마로 세 개 트랙이 유기적으로 연결된다"는 멤버들의 설명처럼 3곡이 하나의 서사를 완성한다.

그 선봉에 있는 타이틀곡 'Why Not?'은 펑키(funky)한 브라스 소스가 매력적인 힙합 댄스 곡이다. 나우어데이즈는 자유분방하면서도 강렬한 매력을 아낌없이 곡에 담았다. 더불어 꿈에 그리던 이상형과 사랑에 빠지게 된 소년, 그를 놀리는 친구들의 모습을 유쾌한 가사로 표현했다.

나우어데이즈는 "'Why Not?'을 처음 들었을 때 우리만의 장난스러운 매력을 더욱 뽐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매력적인 보컬과 랩을 들을 수 있고 파워풀한 퍼포먼스도 느낄 수 있다"며 "가사 중 '미쳐 팔짝 어쩌나'에 맞춰 머리를 통통 튕기는 안무가 있다. 또 멤버들 얼굴 표정을 보는 재미가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NOWHERE'는 자신들만의 매력과 음악성으로 'NO WHERE 어디에도 없는, NOW HERE 지금 여기' 기억에 남을 순간을 선사하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앨범이다. 사진은 콘셉트 사진. /큐브엔터

또 "데뷔곡보다 더 화려한 안무를 받았다. 이번엔 댄스 브레이크까지 있어서 에너지와 포인트가 잘 보이게 연습을 많이 했다"며 "라이브를 더 잘하려고 핸드 마이크를 착용하고 연습했다. 라이브를 겸비하면서 퍼포먼스까지 하려고 노력했다"고 그간의 노력과 성장을 전했다.

앨범은 이외에도 사랑의 설렘과 긴장 속에서 생각대로 움직이지 않아 삐걱거리는 어리숙한 모습을 표현한 'Heart vs Head', 사랑에 빠진 순수한 소년과 친구들 시점의 현실적인 조언을 담은 '걔 말고 너'까지 유기적인 연결성을 띄고 다각도에서 바라본 입체적인 서사를 완성한다.

멤버 시윤은 데뷔 앨범의 'OoWee(우위)'와 'TICKET(티켓)'에 이어 이번에도 '걔 말고 너'의 랩 메이킹에 직접 참여했다.

나우어데이즈는 "앞으로도 성장할 수 있다고 장담한다"고 자신하며 "라이브 잘하는 그룹이라는 수식어를 얻고 싶다. 4개월간 폭풍 성장한 만큼 올해 신인상도 받고 싶다", "행복하고 건강하게 활동하고 한층 성장해서 음악방송 1위도 하고 싶다"고 바랐다.

나우어데이즈는 큐브엔터테인먼트에서 펜타곤 이후 8년 만에 선보이는 보이그룹으로 지난 4월 데뷔했다. 타이틀곡 'OoWee'를 시작으로 후속곡 'TICKET'까지 폭넓은 음악 세계를 전했다. 나우어데이즈는 이날 오후 6시 두 번째 싱글 앨범 'NOWHERE'를 발매하고 컴백 활동을 시작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