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신기술>삼화페인트, 녹 전환 프라이머 ‘녹스탑’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화페인트공업은 녹 전환용 수성 프라이머 '녹스탑'(사진)을 개발해 출시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녹을 전환, 방지하는 페인트 도장이 필수적이다.
녹스탑은 특수 이멀션수지를 사용한 제품으로, 부식된 철재를 안정된 상태로 변환하고 추가 부식을 방지하는 페인트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철재가 부식되기 시작하면 강도와 연성이 급격히 떨어지기 때문에 녹 전환 및 추가 발청 진행을 막는 페인트로 안전을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화페인트공업은 녹 전환용 수성 프라이머 ‘녹스탑’(사진)을 개발해 출시했다.
철은 공기 중 산소와 물에 노출되면 산화반응으로 인해 부식이 발생한다. 부식된 철재는 강도가 약해지고 연성이 떨어져 사고위험을 높인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녹을 전환, 방지하는 페인트 도장이 필수적이다.
녹스탑은 특수 이멀션수지를 사용한 제품으로, 부식된 철재를 안정된 상태로 변환하고 추가 부식을 방지하는 페인트다. 녹 안정화 및 추가 방청성, 우수한 저장성과 얇은 도막두께가 강점이다. 이밖에 카드뮴, 수은, 납 등 인체 해로운 6대 중금속이 검출되지 않는다.
특히, 철재에 녹을 제거하는 등 표면처리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제품이다. 녹 안정화 반응 이후 페인트 후속도장이 가능해 작업이 쉽고 빠르기 때문이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철재가 부식되기 시작하면 강도와 연성이 급격히 떨어지기 때문에 녹 전환 및 추가 발청 진행을 막는 페인트로 안전을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
유재훈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튜브 폐쇄’ 고영욱, 결국 ‘이의신청’ 냈다…“처벌 다 받았는데, 형평성 맞나” 불만
- 민희진, 어도어 대표직서 전격 해임, 뉴진스 프로듀싱 업무는 유지
- “기부하려고 뛴다” 50대 가수 션…“100살까지 뛸 수 있겠다” 의사도 놀란 건강상태
- "신유빈과 셀카 찍은 北 선수들, 정치범 수용소 갈 수도"
- 美유학 중인 아들 민국이 노렸다…김성주, 피싱 문자에 “소름”
- [영상] '비틀비틀~' 건조기에서 빨래와 함께 돈 고양이 구조돼
- 윤계상 “이것만 먹고 3주에 14kg 감량”…“다이어트, 대단한 일 아냐”
- “아이 엄마도, 스태프도 모두 최선 다했다”…‘물놀이장 여아 사망’ 동탄 주민의 호소
- "월 1200만원 수익" 전국 1위 배달 라이더, 교통사고로 사망
- "미친X, 주는대로 처먹어"…손님에게 욕설 내뱉은 떡볶이 아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