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르디올라, 3명의 선수 언급했다'... "홀란드가 모든 경기에 뛸 수 없으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르디올라가 홀란드를 대신해서 최전방 공격수 자리에 뛸 수 있는 3명의 선수를 언급했다.
영국 매체 '스포츠 바이블'은 25일(한국 시간)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토요일 프리미어리그 7번째 해트트릭을 기록한 얼링 할란드를 대체할 선수 세 명을 지명했다"라고 보도했다.
같은 인터뷰에서 과르디올라 감독은 홀란드가 지금까지 본 최전방 공격수 중 가장 완벽한 선수인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과르디올라가 홀란드를 대신해서 최전방 공격수 자리에 뛸 수 있는 3명의 선수를 언급했다.
영국 매체 '스포츠 바이블'은 25일(한국 시간)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토요일 프리미어리그 7번째 해트트릭을 기록한 얼링 할란드를 대체할 선수 세 명을 지명했다"라고 보도했다.
맨시티는 24일(한국 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 입스위치 타운과의 경기에서 4-1로 승리했다. 이 경기에서 홀란드는 3골을 몰아치며 자신의 통산 10번째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노르웨이의 센세이션을 일으킨 홀란드는 이제 맨시티 유니폼을 입고 총 10번의 해트트릭을 기록했으며, 클럽 통산 101경기에서 94골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달성했다. 프리시즌을 마친 홀란드는 이제 세 시즌 연속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자리를 수상할 준비를 마쳤다.
지난 시즌에는 발 문제로 일부 경기에 결장했고, 이번 시즌에는 엄청난 이적료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로 이적한 훌리안 알바레즈의 공백을 메울 선수가 없다. 맨시티는 모든 면에서 경쟁을 하려고 하지만, 다른 공격수를 영입하기 위해 시장에 나설 것으로 예상되지는 않는다.
하지만 과르디올라 감독은 필 포든, 제임스 맥아티, 복귀한 일카이 귄도안이 모두 그 자리를 대신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홀란드가 합류하기 전 맨시티는 약 두 시즌 동안 포든, 귄도안, 케빈 더 브라위너 등 미드필더들의 폴스 나인 전술로 경기를 치렀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비인 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홀란드가 모든 경기에 출전할 수는 없다. 오스카르 보브의 부재는 큰 타격이다. 하지만 포든은 박스 근처에서 뛸 수 있다. 제임스 맥아티는 이 공간에서 정말 잘하기 때문에 거기서 뛸 수 있고, 귄도안도 거기서 뛸 수 있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서 "시즌이 끝나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우리는 계속 그런 식으로 갈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같은 인터뷰에서 과르디올라 감독은 홀란드가 지금까지 본 최전방 공격수 중 가장 완벽한 선수인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이에 강하게 동의하지 않고 발롱도르 8회 수상자인 리오넬 메시를 언급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지금까지 본 공격수 중 가장 놀라운 선수는 메시다. 나는 그런 선수를 본 적이 없다"라고 인정했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스포츠 바이블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맨유 미쳤다'... 단 5일 안에 4명 이적 예정→''1영입 3방출 진행한다''
- ''쓰레기 나라에서 잘 지내'' 한국 비하하고 떠난 '前 한화' 스미스, ML 복귀 후 첫 패전...1이닝 2피
- '마무리 반납, 세리머니 논란' 시련의 전반기→8월 '미스터 제로' 박상원의 각성, 한화에 5강 희망
- ''역대 최고의 감독 중 한 명이 저희 곁을 떠났습니다''... 에릭손 감독의 타계, 모든 축구 팬들의
- 과르디올라는 무서울 정도로 단호했다... ''홀란드가 역사상 가장 완벽한 공격수지?''→''아니, 메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