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기]"22억 헬리오시티 임장 가볼까" 네이버페이 VR끼고 성큼성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 여기가 서울시 송파구 가락동 헬리오시티입니다. 실거래가 22억원 문구가 보이시나요. 손을 뻗어 보세요."
기자가 가상현실(VR) 기기를 착용한 채 고개를 돌리니 빽빽하게 자리한 아파트 단지가 눈에 보였다.
VR기기를 착용하고 손바닥을 펼치면 아파트 단지 평면도가 눈 앞에 펼쳐진다.
네이버페이 부동산에 등록된 단지 내 매물정보와도 연동돼 VR 단지투어 도중 아파트 동별로 매매나 전월세로 등록된 매물까지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자가 가상현실(VR) 기기를 착용한 채 고개를 돌리니 빽빽하게 자리한 아파트 단지가 눈에 보였다. 허공에 손을 뻗어 화면을 확대하니 어린이집, 공원이 눈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오며 가며 밖에서 구경만 했던 진짜 그 헬리오시티다.
네이버페이는 27일 오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막한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에서 '부동산 VR 매물·단지투어'를 선보였다. VR기기를 착용하고 부동산 매물 곳곳을 구경할 수 있는 일명 '온라인 임장' 서비스다.
VR기기를 착용하고 손바닥을 펼치면 아파트 단지 평면도가 눈 앞에 펼쳐진다. 손가락으로 거실, 부엌, 화장실을 집으면 각 공간이 확대, 화면 너머에 있는 실내 공간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부엌 싱크대, 거실 발코니, 화장실 타일 하나하나를 실제와 동일하게 구현했다.
서비스는 네이버의 미래기술 R&D 자회사인 '네이버랩스'가 만든 디지털 트윈 솔루션 '어라이크'를 통해 구현했다. '어라이크'는 빌딩을 비롯한 도시 전체의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는 기술 솔루션으로 현재 서울시, 국립중앙박물관을 비롯해 사우디아라비아의 디지털 트윈 플랫폼 구축 등 국내외 주요 도시와 대규모 복합공간에 활용되고 있다.
생생함은 AI 기술로 완성됐다. 네이버페이는 드론으로 촬영한 대규모의 고해상도 2D 이미지를 AI로 정합한 후 3D로 복원하는 기술을 적용했다. 아파트 건물의 형태와 높이는 물론 외벽의 질감까지 구현했다.
현재 ▲서울 헬리오시티 ▲고덕그라시움 ▲DMC래미안e편한세상 ▲성남 분당 파크뷰 ▲e편한세상부평그랑힐스 등 서울과 수도권의 5개 아파트 단지를 VR로 투어할 수 있다.
VR 매물투어가 가능한 아파트 매물은 수도권 50여개며 VR 단지투어는 연내 30개까지, VR 매물투어는 월 평균 신규 등록 매물량을 1000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현재 수도권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며 "VR투어가 가능한 단지와 매물을 적극 확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강한빛 기자 onelight92@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구선수 출신"… 표창원 아들, 훈남 그 자체? - 머니S
- 홍석천, 절친 이승연과 10년 손절… ○○○ 때문? - 머니S
- [S리포트] 반품 안 해도 OK… 알리 환불 "생각보다 쉽네" - 머니S
- 제국의 아이들 김태헌 "실종된 친누나 찾고 싶어" - 머니S
- "엄마·친언니 같은 날 사망"… 머라이어 캐리 충격 비보 - 머니S
- 제주공항서 전자담배 '뻑뻑'… 중국인 영상에 누리꾼 '공분' - 머니S
- [8월27일!] "못 생겨서 죄송"… '유재석 급' 국민MC, 전설로 남다 - 머니S
- '월수입 1200만원' 배달의 달인… 신호위반 버스에 치여 사망 - 머니S
- 뉴욕 버스승객 2명 중 1명은 '무임승차'… "전세계 최고수준" - 머니S
- '삐약이' 신유빈, 일본서도 관심 폭발… "엄청난 경제효과"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