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간 5승 가져간 '킬러'에 LG는 정상 라인업 맞대응. 무안타 홍창기-신민재가 뚫어낼까[잠실 라인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엔 킬러를 쓰러뜨릴 수 있을까.
'LG 킬러' 웨스 벤자민(KT 위즈)을 만나는 LG 트윈스는 정공법을 택했다.
LG는 27일 잠실에서 열리는 KT와의 홈경기에 홍창기(우익수)-신민재(2루수)-오스틴(1루수)-문보경(지명타자)-김현수(좌익수)-박동원(포수)-오지환(유격수)-박해민(중견수)-구본혁(3루수)로 선발라인업을 구성했다.
체력 관리 차원에서 문보경이 지명타자로 들어가고 구본혁이 3루수로 들어간, LG의 정상적인 라인업이라 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잠실=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이번엔 킬러를 쓰러뜨릴 수 있을까.
'LG 킬러' 웨스 벤자민(KT 위즈)을 만나는 LG 트윈스는 정공법을 택했다.
LG는 27일 잠실에서 열리는 KT와의 홈경기에 홍창기(우익수)-신민재(2루수)-오스틴(1루수)-문보경(지명타자)-김현수(좌익수)-박동원(포수)-오지환(유격수)-박해민(중견수)-구본혁(3루수)로 선발라인업을 구성했다.
체력 관리 차원에서 문보경이 지명타자로 들어가고 구본혁이 3루수로 들어간, LG의 정상적인 라인업이라 할 수 있다. 좌타자 6명에 우타자는 오스틴과 박동원 구본혁 등 3명이다.
LG는 벤자민에게 약했다. 지난해 벤자민은 LG를 상대로 5경기에 등판해 4승무패 평균자책점 0.84를 기록했다. 피안타율이 1할6푼5리에 불과했고, 이닝당 출루허용률(WHIP)도 겨우 0.68였다. 4번의 퀄리티스타트와 2번의 퀄리티스타트 플러스를 기록할 정도로 LG 타선에 강했다.
올해도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3경기에 등판해 1승무패, 평균자책점 1.47로 좋다. 피안타율 1할9푼7리에 WHIP도 1.04다.
4월 6일 잠실 첫 만남에서 6이닝 3안타(1홈런) 3볼넷 1실점을 기록했고, 6월 9일 수원 경기에서는 5⅓이닝 동안 3안타 3볼넷 무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됐다. 6월 21일 잠실 경기에서 7이닝 6안타 1볼넷 2실점을 기록.
올해 벤자민에게 잘친 타자는 문보경이다. 6타수 3안타를 기록했다. 박동원이 7타수 2안타에 1개의 홈런을 기록했고, 오스틴디 8타수 2안타를 쳤다. 2개 이상의 안타를 친 타자는 문보경과 박동원, 오스틴 등 셋 뿐이다. 김현수는 6타수 1안타를 쳤다.
'출루왕' 홍창기도 5타수 무안타로 벤자민에겐 약했다. 그래도 3개의 볼넷을 골라냈다. 신민재도 3타수 무안타, 박해민도 5타수 무안타를 기록했다.
LG 선발 임찬규도 KT전엔 좋았다. 3경기서 2승무패 평균자책점 3.86을 기록했다.
첫 만남인 4월 5일 잠실 경기서 3⅔이닝 6안타(1홈런) 5볼넷 4실점으로 좋지 않았지만 5월 17일 수원 경기서 5⅓⅓이닝 7안타(1홈런) 2볼넷 1실점으로 승리 투수가 됐고, 6월 23일 잠실 경기서도 5이닝 3안타(1홈런) 4볼넷 1실점으로 또한번 승리를 챙겼다.
최근 2경기 연속 안정적인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해 상승세를 타고 있다.
2위 삼성을 쫓아야 하는 LG와 5위를 지켜야 하는 KT로서는 상대팀에 좋은 성적을 올린 킬러들의 대결에서 승리를 챙겨야 하는 입장. 타자들이 얼마나 선발을 빨리 무너뜨리느냐가 중요해졌다.
잠실=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이 바지 속으로 쑥!→"나는 절대 만지고 싶지 않았다"...감독+동료를…
- [SC이슈] 고영욱, 형평성 타령에도 유튜브 영구 퇴출 엔딩 "미성년자 …
- 20년 넘게 방치 중인 괴벨스 별장.. ‘귀신의 집’으로 되나?
- 김병철♥윤세아, 핑크빛 기류..엄정화 "둘이 진짜 연애해?" [종합]
- 이경실, 며느리 불륜→아들 사망→유산 상속 저지 사연에 “권선징악 결말”…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