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대 평생교육원 성북청년 뷰티 아카데미 조향사반 종강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신여자대학교는 성북구와 협력하여 K-뷰티 인재를 양성하고 뷰티 청년 취·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한 '성북청년 뷰티 아카데미 조향사반' 종강식을 24일 성신여대 미디어정보관에서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성북 청년 뷰티 아카데미 조향사반'은 조향 분야에 관심 있는 성북구 청년을 대상으로 지난 7월6일부터 8주간 매주 토요일 6시간씩 총 48시간 과정으로 운영한 조향 관련 전문 실습 교육 프로그램으로 성북구의 지원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신여자대학교는 성북구와 협력하여 K-뷰티 인재를 양성하고 뷰티 청년 취·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한 '성북청년 뷰티 아카데미 조향사반' 종강식을 24일 성신여대 미디어정보관에서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성북 청년 뷰티 아카데미 조향사반'은 조향 분야에 관심 있는 성북구 청년을 대상으로 지난 7월6일부터 8주간 매주 토요일 6시간씩 총 48시간 과정으로 운영한 조향 관련 전문 실습 교육 프로그램으로 성북구의 지원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됐다. 수료자들에게는 성북구청장과 성신여대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하였으며 폭염 속 무더위와 긴 교육일정에도 96%의 수료율로 참가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 종강식에서는 참여 교육생이 직접 제작한 성북구를 주제로 한 맞춤형 향수와 디퓨저를 향기로운 성북구를 위해 사용해 달라며 이승로 성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정연우 교육생은 "조별 과제를 통해 개발한 브랜드 '희몽'은 성북천의 활기차고 청량하며 온정있는 느낌을 살린 향을 컨셉으로 기획하여 실제 제품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이 구청장은 "성북구와 성신여대가 협력한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청년들이 자신의 꿈을 자유롭게 펼치길 기대한다"라며 "성북구는 앞으로도 청년스마트창업센터 건립, 청년 창업거리 조성 등 다양한 청년 취·창업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여러분의 꿈을 이뤄가는 동반자가 되겠다. 격려하며 만들어 주신 조향 제품은 민원실 등에 비치하여 성북 주민들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성북 청년 뷰티 아카데미 조향사반은 종강 이후에도 꾸준하게 뷰티 교육과정과 연관된 멘토링 및 네트워킹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수강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창업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상훈기자 am8523am@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 1200만원` 배달기사, `신호위반 버스`에 치여 끝내 사망
- `게이 펭귄 커플` 한 마리 죽자, 연인 깊은 애도…누리꾼들 울렸다
- `합의 성관계` 후 "성폭행 당했다" 신고한 30대 여성…징역형 집행유예
- "앗, 내 차 아니었어?"…잠깐 산책하고 왔더니 차가 사라졌다, 황당사연
- "같은 사람 맞아?"…美사교계 여성, 성형중독 전 사진 공개 화제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