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아울렛 “동·파·기로 가을맞이 나선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 파주, 기흥 등 3개점이 새 단장을 마치고 문을 연다.
27일 롯데프리미엄아울렛에 따르면 ‘넥스트 프리미엄’을 지향하며 리뉴얼에 들어간 이들 3개점이 9월 중순까지 그랜드오픈 행사를 펼친다.
국내 최대 아웃렛인 동부산점은 개점 10주년을 기념해 오는 29일 4628㎡(약 1400평) 규모의 정원형 휴식 문화 공간을 새롭게 선보인다.
특히 광장 남측에 팝업스토어 등을 위한 무대 공간을 마련하고 북측 연결 통로에는 다양한 식물로 꾸민 정원형 휴식 공간을 선보인다. 또 다음달에는 전국 최대 규모의 ‘폴로’(340평) 매장을, 내년에는 영남권 최대 ‘자라’ 매장을 각각 연다.
동부산점은 최근 2년간 200여개가 넘는 매장을 개편하며 부산을 넘어 경상권 최대 쇼핑 랜드마크로 자리잡았다. 올해 1~7월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약 60% 늘었을 정도다.
파주점은 이달 말 개점 13년 만의 리뉴얼을 마무리한다. 패션빌과 스포츠빌, 럭셔리빌에 이어 젊은층이 선호하는 유스컬처빌을 새로 들였다.
지난해부터 상품 전문관 별로 리뉴얼을 거친 결과 최근 3개월 동안 20~30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가량 늘었고 가족 단위 방문객도 20% 증가헸다.
기흥점은 ‘미식과 스포츠의 성지’로 거듭난다. 다음달 11일 국내 아웃렛 푸드코트 최대인 2050㎡(약 620평) 규모로 ‘테이스티 그라운드(Tasty Ground)’를 개점한다.
5번째 문을 여는 테이스티 그라운드에는 반려동물과 함께 식사를 할 수 있는 펫 그라운드도 함께 조성된다. 또 성수동에서 인기몰이 중인 일본 양식 ‘요쇼쿠’ 마포에서 3대째 이어오는 냉면·갈비찜 ‘아소정’, 부산 3대 떡볶이 ‘이가네 떡볶이’ 등 총 14개 맛집도 들어선다.
루프탑에는 5620㎡(약 1700평) 공간에 테니스와 피클볼을 체험할 수 있는 ‘엠무브(MMOVE)’ 스포츠 라운지를 연다. 피클볼은 배드민턴, 테니스와 탁구를 합친 신종 스포츠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은 그랜드오픈을 기념해 다채로운 행사를 펼친다.
동부산점은 29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160개 브랜드가 추가로 최대 20% 할인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파주점은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한섬과 삼성패션, SI, LF, 아이디룩 등 패션 그룹이 참여하는 사은행사를 연다. 다음달 13일부터 10월1일까지는 인기 캐릭터 벨리곰과 위글위글이 협업한 팝업스토어도 선보인다.
한편 롯데프리미엄아울렛 3개점은 올해도 ‘1000만 점포’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들 3개점은 지난해 역대 최초로 총 방문객 1000만명을 돌파했으며 올 상반기에 이미 500만명 고지를 넘어섰다.
정유미 기자 youme@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