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29일 오전 10시 국정브리핑·기자회견..국민연금 개혁안 발표할 듯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오전 10시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정브리핑 및 기자회견'을 갖는다.
특히 이 자리에서 윤 대통령은 국민연금 정부 개혁안 골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국민연금의 틀 자체를 개혁하는 구조 개혁으로, 젊은 세대는 덜 내고, 곧 연금을 받는 세대는 더 내는 '세대 간 형평성'을 강화 방안이 나올 것으로 관측된다.
다만 국정브리핑에서는 연금 개혁의 큰 틀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정부안은 보건복지부에서 내달 초 발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오전 10시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정브리핑 및 기자회견'을 갖는다. 연금·의료·교육·노동의 기존 4대 개혁에 '저출생 대응'을 더한 '4+1' 개혁 추진 성과와 향후 국정운영 계획을 설명할 계획이다.
특히 이 자리에서 윤 대통령은 국민연금 정부 개혁안 골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국민연금의 틀 자체를 개혁하는 구조 개혁으로, 젊은 세대는 덜 내고, 곧 연금을 받는 세대는 더 내는 '세대 간 형평성'을 강화 방안이 나올 것으로 관측된다. 기금이 고갈될 상황이면 자동으로 납부액과 수급액을 조절하는 장치도 마련한다.
다만 국정브리핑에서는 연금 개혁의 큰 틀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정부안은 보건복지부에서 내달 초 발표할 예정이다.
안영국 기자 a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년 국가예산 677조원...R&D는 29조원 편성
- [단독] 저축銀 건전성 제고 고삐...금감원, 부실채권 2차 수시상각 접수
- 다급한 웨스팅하우스, 체코 정부에 '한수원 원전 협상자 선정' 항의
- 尹, 29일 오전 10시 국정브리핑·기자회견..국민연금 개혁안 발표할 듯
- 현대차그룹, 의왕에 전고체 배터리 설비 구축…상용화 속도
- "퇴근 후 연락하면 벌금 8500만원"…호주 노동자의 '연결되지 않을 권리'
- 폭풍우 몰아치자 '얼음'…70m 상공에 멈춘 놀이기구
- 체질 바꾸는 카카오…보수적 채용, 계열사 다이어트
- 고물가에 'SPA 전성시대'…오프라인 접점 확대
- 배달대행 플랫폼, 사업 재편 가속…체질 개선으로 돌파구 모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