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다 판매 예상" 아이폰16에 관련주 '들썩'… LG이노텍 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다음 달 9일(현지시각) 아이폰16 시리즈를 공개한다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들썩이고 있다.
26일(현지 시각) 애플은 "다음 달 9일 오전 10시(한국 시각 10일 오전 2시)께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본사에서 아이폰 및 애플워치 신형 모델을 발표하는 언론 행사를 열 것"이라고 밝혔다.
애플도 자체적으로 올해 말 신형 아이폰16 시리즈를 최소 9000만대 출하하겠다는 목표를 세운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10분 LG이노텍은 전 거래일 대비 7000원(2.82%) 오른 25만5000원에 거래된다. LG이노텍은 아이폰에 탑재되는 고성능 카메라 모듈을 공급하는 회사로 애플 관련주로 분류된다.
비에이치도 전 거래일 대비 400원(2.00%) 오른 2만450원에 거래된다. 비에이치는 애플 제품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에 들어가는 FPCB(경연성 인쇄회로기판)를 공급한다. 애플에 배터리 보호 회로기판을 공급하는 아이티엠반도체도 0.78% 상승세다.
26일(현지 시각) 애플은 "다음 달 9일 오전 10시(한국 시각 10일 오전 2시)께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본사에서 아이폰 및 애플워치 신형 모델을 발표하는 언론 행사를 열 것"이라고 밝혔다.
외신들에 따르면 애플은 이번 행사에서 아이폰16 라인업과 애플워치10, 에어팟4를 공개할 예정이다. 아이폰 새 운영체제인 iOS18, 맥의 OS 세쿼이아, 기타 애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공식 출시일도 발표한다.
애플이 새로 공개하는 운영체제인 iOS 18은 아이폰15 시리즈 이상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iOS 18은 생성형 AI(인공지능)인 애플 인텔리전스가 탑재될 예정이다.
이에 시장에서는 소비자들의 아이폰 교체수요가 자극되며 아이폰16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다. 애플도 자체적으로 올해 말 신형 아이폰16 시리즈를 최소 9000만대 출하하겠다는 목표를 세운 것으로 전해졌다.
박강호 대신증권 연구원은 "아이폰16은 2021년 출시된 아이폰13 이후에 최대 판매를 전망한다"며 "애플은 아이폰 16 판매 확대에 주력할 것으로 판단한다"고 했다.
이에 증권가에서도 애플 관련 종목들의 지속적인 상승세를 전망한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LG이노텍에 대해 "향후 2년 동안 5억대 아이폰 출하량 중 2억9000만대 아이폰에 카메라 모듈을 공급할 것으로 추정된다"며 "아이폰 카메라 모듈 공급 점유율 58%로 1위를 기록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희철 흥국증권 연구원은 비에이치에 대해 "온디바이스 AI로 인해 출하량 전망이 상향되고 있다"며 " 향후 AI 시대에 IT 디바이스향 FPCB 채택률이 더욱 부각된다면 기업가치 재평가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전망했다.
염윤경 기자 yunky23@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 아들 일등석 앉게 해줘"… 중국서 모자 기내 난동으로 이륙 지연 - 머니S
- '최대 1조' 사업 뜬다… 서울 재개발·재건축 치열한 수주대전 - 머니S
- 마테우스, 또 김민재 비판…"뮌헨 수준 아니야" - 머니S
- 여군 딥페이크 성범죄 피해… "국방부는 가해자 찾아내라" - 머니S
- 퇴근후 연락하면 벌금 최대 8400만원… 호주, '연결해제권리' 보장 - 머니S
- 홍석천, 절친 이승연과 10년 손절… ○○○ 때문? - 머니S
- "판사계 애쉬튼 커쳐"… 박진희, ♥5세 연하 남편 어떻길래? - 머니S
- "참여 인원만 22만명"… '딥페이크' 텔레그램방, 경찰 내사 착수 - 머니S
- '김영란법' 식사비 한도, 오늘부터 5만원으로 상향 - 머니S
- [8월27일!] "못 생겨서 죄송"… '유재석 급' 국민MC, 전설로 남다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