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보다 주급 2억 더 받는데' 방출 후보라니…"연봉 낮춰야 이적 가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첼시의 라힘 스털링(29)의 몸값이 이적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은 26일(이하 한국시간) "첼시는 스털링의 행선지를 찾고 있다. 이적 시장이 끝나기 전에 새로운 팀을 찾기 위해 노력 중이다"라고 보도했다.
'데일리 메일'은 "마레스카 감독은 스털링에게 첼시에서 많이 뛰지 못할 거라며 다른 곳으로 이적하는 게 나을 것이라고 제안했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첼시의 라힘 스털링(29)의 몸값이 이적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은 26일(이하 한국시간) "첼시는 스털링의 행선지를 찾고 있다. 이적 시장이 끝나기 전에 새로운 팀을 찾기 위해 노력 중이다"라고 보도했다.
그러나 거액의 몸값이 이적에 큰 걸림돌이 되고 있다. 이 매체는 "최소 두 팀이 스털링 영입에 관심을 보였다. 그러나 스털링이 임금 삭감을 거부할 경우 첼시가 그의 주급 일부를 부담해야 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스털링은 첼시와 계약이 3년 남았다. 첼시는 3년 동안의 미지급 급여를 어떻게 처리할 계획인지 그의 생각을 알기를 원한다. 이후 스털링의 행보를 고려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최근 스털링은 첼시를 떠나게 될 선수 중 한 명으로 거론되고 있다. 팀에 대한 불만을 강력하게 드러냈기 때문이다.
첼시는 맨체스터 시티와 2024-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라운드 홈경기에서 0-2로 졌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과 결별하고 엔조 마레스카 감독 체제로 새출발했다.
그런데 패배보다 더 첼시를 흔드는 일이 개막전에서 일어났다. 핵심 공격수 스털링이 명단 제외에 대한 불만을 내비친 것이다.
스털링 측은 성명문까지 공개했다. "스털링은 앞으로 첼시와 3년 계약이 남아있으며, 그는 개인 훈련을 위해 2주 일찍 팀에 합류했다. 이어서 새로운 감독 아래에서 프리 시즌을 긍정적으로 보내며 마레스카 감독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라고 했다.
이어 "스털링은 언제나 첼시 팬들에게 높은 수준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최근 클럽에서 발표한 공식 프리 시즌 자료에 따르면, 스털링이 계획에 포함됐다. 스털링은 이번 경기에 어느 정도 나설 것으로 예상했다. 스털링 측은 언제나 첼시와 긍정적인 대화를 나눴으며, 스털링의 미래에 관한 확신도 받았다. (명단 제외) 상황에 대한 첼시의 대답을 기다리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스털링 측의 주장은 이렇다. 프리시즌을 치르면서 마레스카 감독으로부터 신임을 얻었는데 맨체스터 시티와 개막전에서 교체 명단에도 들지 못하자 당황했다는 것이다. 첼시 팬들의 반응은 싸늘하다. 고작 1경기 출전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시즌 초반부터 본인의 명단 제외로 팀의 분위기를 흔들고 있다며 비판했다.
'데일리 메일'은 "마레스카 감독은 스털링에게 첼시에서 많이 뛰지 못할 거라며 다른 곳으로 이적하는 게 나을 것이라고 제안했다"라고 전했다.
그러나 스털링 몸값이 크다.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 주급 5위다. 32만 5,000파운드(약 5억 7,033만 원)를 받고 있다. 손흥민의 주급 19만 파운드(약 3억 3,342만 원)보다 약 2억 이상 더 받고 있다. 이러한 거액을 그대로 받아들일 팀이 많지 않다. 이적하기 위해 주급을 낮출 필요가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태진, 스타톡 세 번째 주인공…'스타덤'서 팬들과 특별한 인터뷰 - SPOTV NEWS
- 서예지, 2년 만에 공식 활동 재개…새 소속사 계약→뷰티 행사 참석 - SPOTV NEWS
- '공개연애' 오윤아 "첫눈에 반할 나이 아냐…男 나오니 부담+긴장"(여배우의 사생활') - SPOTV NEWS
- 키스오브라이프 나띠, 시선 사로잡는 볼륨 몸매 - SPOTV NEWS
- 초미니 스커트 입은 서예지, '말라도 너무 말랐어' - SPOTV NEWS
- YG, 7년만에 투애니원 유튜브 채널 가동…씨엘 라이브 무대 공개 - SPOTV NEWS
- 임영웅, 축구 하프타임 행사 비하인드 공개 "모두 축구화 신고 행사"(뭉찬3) - SPOTV NEWS
- 손나은, 최민호 멱살 잡았다('가족X멜로') - SPOTV NEWS
- '나혼산' 김대호, 미생 됐다…올림픽 캐스터 데뷔에 감격[TV핫샷] - SPOTV NEWS
- 이민우 "26억 사기 피해, 10년뒤 고비 또 있다"…'파묘' 무속인 점괘에 '긴장'(살림남)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