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 X+U, 아시아 최대 콘텐츠 마켓서 글로벌 공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유플러스의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인 스튜디오(STUDIO) X+U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콘텐츠 마켓인 '국제방송영상마켓(BCWW) 2024'에 참여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스튜디오 X+U는 BCWW 2024에서 예능 '보스 라이즈', 드라마 '프래자일'과 '노 웨이 아웃: 더 룰렛' 등 콘텐츠 10여 편을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노 웨이 아웃’ 등 자체 제작 10편
내년 공개 ‘선의의 경쟁’ 배급 논의
IP 활용 스핀오프 티저·굿즈 전시
LG유플러스의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인 스튜디오(STUDIO) X+U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콘텐츠 마켓인 ‘국제방송영상마켓(BCWW) 2024’에 참여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BCWW(Broadcast Worldwide)는 미국, 아시아 등 전 세계의 미디어 관계자가 모여 영상 콘텐츠 비즈니스를 논의하는 행사로 이날부터 3일간 진행된다. 콘텐츠 관련 다양한 컨퍼런스, 쇼케이스 등이 행사 기간에 열린다. 수출 기회를 만들기 위해 전 세계 콘텐츠 관계사가 참여해 우수한 방송 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
올해에는 전체 규모를 지난해 대비 20% 늘려서 운영하며, 전체 350개 부스가 마련돼 13개국의 277개 관계사가 참석할 예정이다. 스튜디오 X+U는 BCWW 2024에서 예능 ‘보스 라이즈’, 드라마 ‘프래자일’과 ‘노 웨이 아웃: 더 룰렛’ 등 콘텐츠 10여 편을 선보인다.
특히 하반기 트렌드를 공유하는 콘텐츠 쇼케이스에서는 스튜디오 X+U의 안지훈 PD가 오는 9월 9일 공개 예정인 새 하이틴 드라마 ‘프래자일’을 소개할 계획이다.
행사 마지막 날인 오는 29일 진행되는 컨퍼런스인 ‘AVIA 코리아 인 뷰(Korea in View)’에서는 이덕재 LG유플러스 최고콘텐츠책임자(CCO)가 패널로 나서 미디어 시장의 변화 속 성장 원동력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또 스튜디오 X+U는 BCWW 현장에서 ‘노 웨이 아웃’의 등장인물인 ‘미스터 스마일’의 IP를 활용한 스핀오프 작품 미스터 스마일 티저 이미지를 최초 공개한다. 또 예능 ‘내편하자’의 마스코트 캐릭터 ‘해리’ 굿즈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 IP 활용 굿즈를 전시할 예정이다.
스튜디오 X+U는 이번 행사에서 국내외 다수의 방송사와 콘텐츠 배급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갖는다. 해외 사업자를 대상으로 내년까지 라인업을 소개하는 자리도 만든다. 특히 내년 공개 예정인 드라마 ‘선의의 경쟁’을 포함한 주요 예능 콘텐츠 배급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스튜디오 X+U는 이달 말 기준 ‘노 웨이 아웃’을 포함한 7편의 콘텐츠를 전 세계 200여 개국에 유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이번 BCWW 2024를 계기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해 나갈 계획이다.
이덕재 CCO는 “이번 BCWW 2024를 통해 스튜디오 X+U만이 만들 수 있는 차별화된 시청 경험을 선보여 K-콘텐츠의 위상을 높여 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제인 기자
eyr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유학 중인 아들 민국이 노렸다…김성주, 피싱 문자에 “소름”
- “1등석 비었는데 좀 앉자” 아들 앞세운 중국母, 비행기 난동…무슨 일?
- 윤계상 “이것만 먹고 3주에 14kg 감량”…“다이어트, 대단한 일 아냐”
- “그냥 염증인 줄 알았는데”…‘최진실 딸’ 최준희, 다이어트로 ‘이 병’ 생겼다
- “아이 엄마도, 스태프도 모두 최선 다했다”…‘물놀이장 여아 사망’ 동탄 주민의 호소
- “슈가에게 감사하다”…싸이 '흠뻑쇼'에서 발언, 왜?
- “이 얼굴이 80대?” 이혼하며 3조원 받은 성형중독女…과거 사진에 美 화들짝
- "여군, 모두 벗겨서 망가뜨릴 거에요"...현역 군인들 '딥페이크 방' 논란
- “딸이랑 똑같아” ‘병원이 냉동난자 도둑질’ 주장한 女, 얼마나 닮았길래
- 홍준표 “청산가리 먹겠다던 연예인” 저격에…김남국 “돼지발정제 드셨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