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서울대와 DX 인재 양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 CNS가 서울대와 손잡고 '디지털전환(DX) 인재' 양성에 나선다.
LG CNS는 지난 26일 서울 강서구 마곡동 LG사이언스파크에서 서울대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장민용 LG CNS D&A사업부장(상무)과 서울대의 이경식 산업공학과장, 이성주 BK21플러스사업단장(산업공학과 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와 함께 LG CNS는 서울대 산업공학과 교수진과 함께 공동연구 협력을 강화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업공학과 석사 인재양성트랙
LG CNS가 서울대와 손잡고 ‘디지털전환(DX) 인재’ 양성에 나선다.
LG CNS는 지난 26일 서울 강서구 마곡동 LG사이언스파크에서 서울대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장민용 LG CNS D&A사업부장(상무)과 서울대의 이경식 산업공학과장, 이성주 BK21플러스사업단장(산업공학과 교수) 등이 참석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대 산업공학과 석사과정에 인재양성트랙을 새롭게 개설한다. 교육 분야는 ▷수학적최적화 ▷AI·빅데이터 ▷컨설팅 등이다.
LG CNS는 맞춤형 DX 교육을 통해 우수 인재를 선제적으로 확보할 계획이다. 내년부터 석사과정에 입학한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정하고, 선발된 학생에게 등록금과 매달 일정 수준의 연구지원비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LG CNS는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고, 해당 트랙을 통해 석사 학위를 취득한 졸업생에게는 취업도 보장한다.
이와 함께 LG CNS는 서울대 산업공학과 교수진과 함께 공동연구 협력을 강화한다. 일례로 LG CNS가 지난 6월부터 진행 중인 경연대회 ‘최적화 그랜드 챌린지’운영위원장으로 이경식 학과장이 함께하고 있다. 2020년부터는 최적화 기술의 최신 동향과 산업 적용에 대한 이슈 등을 논의하는 ‘미래기술자문협의체’를 서울대 산업공학과와 운영 중이다.
이경식 학과장은 “LG CNS와 협력을 통해 DX 분야에 우수한 융복합 인재가 육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민용 상무는 “서울대와 함께 DX 인재를 집중 육성해 현장에서 기업 고객의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할 것”이라고 했다.
이와 관련, LG CNS는 국내 주요 대학과 계약학과를 신설하고, 채용 연계형 인턴십 추진 등 산학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앞서 지난해 9월 고려대 대학원 과정에 AI데이터사이언스학과를 신설했다. AI데이터사이언스학과는 올해 초 첫 신입생 모집에서 50대 1 이상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같은 해 6월에는 중앙대 보안대학원에 직원 역량 제고를 위한 재교육형 계약학과인 보안공학과를, 올해 4월에는 연세대 대학원 과정에 채용 연계형 계약학과인 지능형데이터·최적화학과를 각각 개설했다.
채용 연계형 인턴십도 추진 중이다. LG CNS는 ▷서울대(통계학과·컴퓨터공학과·MBA) ▷카이스트(MBA) ▷고려대·연세대(컴퓨터공학과) ▷중앙대(보안·소프트웨어) 등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인턴십을 실시하고 있다. 고재우 기자
k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유학 중인 아들 민국이 노렸다…김성주, 피싱 문자에 “소름”
- “1등석 비었는데 좀 앉자” 아들 앞세운 중국母, 비행기 난동…무슨 일?
- 윤계상 “이것만 먹고 3주에 14kg 감량”…“다이어트, 대단한 일 아냐”
- “그냥 염증인 줄 알았는데”…‘최진실 딸’ 최준희, 다이어트로 ‘이 병’ 생겼다
- “아이 엄마도, 스태프도 모두 최선 다했다”…‘물놀이장 여아 사망’ 동탄 주민의 호소
- “슈가에게 감사하다”…싸이 '흠뻑쇼'에서 발언, 왜?
- “이 얼굴이 80대?” 이혼하며 3조원 받은 성형중독女…과거 사진에 美 화들짝
- "여군, 모두 벗겨서 망가뜨릴 거에요"...현역 군인들 '딥페이크 방' 논란
- “딸이랑 똑같아” ‘병원이 냉동난자 도둑질’ 주장한 女, 얼마나 닮았길래
- 홍준표 “청산가리 먹겠다던 연예인” 저격에…김남국 “돼지발정제 드셨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