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 장르의 대명사 '스티븐 킹', 창작의 원천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앵커> 쇼생크탈출 등 영화가 된 작품만 50편에 달하는 공포 장르의 대명사 스티븐 킹의 창작의 원천을 찾아가는 책이 나왔습니다. 앵커>
<기자> [스티븐 킹 마스터 클래스 / 베브 빈센트 / 황금가지] 쇼생크탈출, 미저리, 샤이닝, 캐리 이 유명 영화들은 스티븐 킹의 원작소설을 영화화한 겁니다. 기자>
데뷔 50주년을 맞아, 반세기 동안 거의 매년 베스트셀러를 발표해 온 스티븐 킹의 창작의 원천을 찾아가는 해설집이 나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쇼생크탈출 등 영화가 된 작품만 50편에 달하는 공포 장르의 대명사 스티븐 킹의 창작의 원천을 찾아가는 책이 나왔습니다.
정혜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스티븐 킹 마스터 클래스 / 베브 빈센트 / 황금가지]
쇼생크탈출, 미저리, 샤이닝, 캐리 이 유명 영화들은 스티븐 킹의 원작소설을 영화화한 겁니다.
이렇게 영화화된 소설만 50여 편.
킹은 헐리우드 영화 원작 소설을 가장 많이 쓴 걸로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데뷔 50주년을 맞아, 반세기 동안 거의 매년 베스트셀러를 발표해 온 스티븐 킹의 창작의 원천을 찾아가는 해설집이 나왔습니다.
[캐리·홀리 / 스티븐 킹 / 황금가지]
더불어 킹을 공포 장르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하게 한 1974년 데뷔작 '캐리' 신장판과, 50주년 기념 신간 '홀리'도 함께 출간됐습니다.
---
[한국미의 레이어 / 안현정 / 아트레이크]
조선 후기 겸재 정선이 비 내린 뒤 인왕산을 그린 실경산수화 '인왕제색도'.
'이건희 컬렉션' 기증 이후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소장품번호 건희 1번'으로 불리게 됐습니다.
겸재가 그린 한국 원형의 산수풍경은 '한국의 미'로 현대 미술에 계승됩니다.
저자는 '한국미'란 이 땅에 살며 스미듯 이어온 한국인의 독특한 활력이라고 말합니다.
이 책은 잘 알려진 문화재 26점과 현대 작가 26명을 짝지어 한국미란 무엇인지 눈으로 보는 '눈맛'의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
[마지막 왕국 / 다니엘 튜더 / 김영사]
조선의 마지막 황제 고종의 아들 의친왕 이강의 일생을 담은 장편소설도 나왔습니다.
'한국인보다 한국을 더 잘 아는 외국인'으로 불리는 저자 다니엘 튜더는 5년간 면밀한 자료조사를 통해 역사적 사실 위에 작가의 상상력을 더해 조선의 마지막 날들을 담아냈습니다.
(영상취재 : 강시우, 영상편집 : 박진훈)
정혜진 기자 hjin@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고영욱, 평생 유튜버 못 해"…채널 삭제된 이유는?
- '칠판 문제풀이' 시켰다가 고소당한 교사…경찰 판단은
- 업무 중 막히면…한국 젊은 직장인 80%가 찾는 '이것'
- '가게 앞 막지마'…전통시장 상인끼리 갈등 격화
- "아들 폰 검사해야 하나요"…가정까지 번진 '딥페이크'
- 태풍 '산산' 일본 관통할 듯…한반도 영향 없나?
- "마약사범 있다"…수차례 허위 신고 한 30대, 결국
- [뉴스딱] 빨간 스프레이로 "폐업해"…"일당 먼저 안 줘" 무슨 일
- '스웨덴 출신 명장' 에릭손 별세에 추모 물결
- 음료에 '체액 테러' 당했는데…고작 '컵 훼손' 재물손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