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핀테크 우수기업 10개사 ‘K-핀테크 30’ 2차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위원회는 27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에서 'K-핀테크 30'에 선발된 유망 핀테크 기업 10개사에 대한 선정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가나다 순으로 ▷구하다 ▷디셈버앤컴퍼니 ▷루센트블록 ▷스몰티켓 ▷아이쿠카 ▷어메스 ▷인포플러스 ▷코넥시오에이치 ▷페이히어 ▷해빗팩토리 등 사업모델과 혁신성을 인정받은 10곳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 금융위원회는 27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에서 ‘K-핀테크 30’에 선발된 유망 핀테크 기업 10개사에 대한 선정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가나다 순으로 ▷구하다 ▷디셈버앤컴퍼니 ▷루센트블록 ▷스몰티켓 ▷아이쿠카 ▷어메스 ▷인포플러스 ▷코넥시오에이치 ▷페이히어 ▷해빗팩토리 등 사업모델과 혁신성을 인정받은 10곳다.
이들 기업에는 10년간 부침을 겪으면서도 포기하지 않고 성장했거나 정부와 핀테크지원센터의 초기 지원을 통해 창업·성장한 사례, ASEAN 시장을 개척해 금융IT 기술을 수출한 사례 등이 포함됐다.
6월 기준으로 이들 10개사의 평균 업력은 5.5년, 평균 매출액은 62억9000만원, 평균 고용인원은 54.6명, 평균 투자유치금액은 164억원 수준이었다.
금융위는 핀테크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미래의 금융혁신을 주도할 유망한 핀테크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3년간(2023~2025년) 총 30개 기업을 선발해 적극 지원하는 ‘K-핀테크 30’ 사업을 진행 중이다.
선정 기업에는 정책금융 지원한도·금리조건 우대 등 다양한 정책자금 연계지원을 비롯해 금융회사 서비스 연계지원, 투자유치 및 IR 기회 확대, 핀테크 전문컨설팅, 해외시장 진출지원 등 스케일업을 위한 맞춤형 집중지원을 제공한다.
권대영 금융위 사무처장은 “대한민국의 미래 금융을 주도할 대표 핀테크 기업의 성장과 성공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이들이 한국 핀테크 산업을 선두에서 이끌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pa@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유학 중인 아들 민국이 노렸다…김성주, 피싱 문자에 “소름”
- “슈가에게 감사하다”…싸이 '흠뻑쇼'에서 발언, 왜?
- “이 얼굴이 80대?” 이혼하며 3조원 받은 성형중독女…과거 사진에 美 화들짝
- "여군, 모두 벗겨서 망가뜨릴 거에요"...현역 군인들 '딥페이크 방' 논란
- “딸이랑 똑같아” ‘병원이 냉동난자 도둑질’ 주장한 女, 얼마나 닮았길래
- 홍준표 “청산가리 먹겠다던 연예인” 저격에…김남국 “돼지발정제 드셨나”
- “1등석 비었는데 좀 앉자” 아들 앞세운 중국母, 비행기 난동…무슨 일?
- 오상욱이 받은 1300만원 명품 시계, 오예진도 받았다…“남녀 첫 金 단 두 명만”
- “그냥 염증인 줄 알았는데”…‘최진실 딸’ 최준희, 다이어트로 ‘이 병’ 생겼다
- ’여명의 눈동자’·‘허준’ 출연…원로배우 오승명 별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