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국내 최초 순화여과방식 대서양연어 양식 성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광역시 수산자원연구소가 국내 최초로 순환 여과 방식으로 대서양연어의 양식에 성공했다.
이 때문에 대서양연어의 양식을 위해 다양한 연구가 이뤄지고 있으며, 전 과정을 순환여과 방식으로 양식에 성공한 것은 국내에서 이번이 처음이다.
강현주 부산광역시 수산자원연구소장은 "대서양연어는 최근 국내에서 많이 소비되는 어종인 만큼 이번 친환경 양식 성공을 계기로 지역의 새로운 특산물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 수산자원연구소가 국내 최초로 순환 여과 방식으로 대서양연어의 양식에 성공했다.
대서양연어는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먹는 어종으로 알려져 있다. 한국에서도 연간 7만6500t이 수입돼 단일 양식어종으로는 가장 많이 소비된다.
이 때문에 대서양연어의 양식을 위해 다양한 연구가 이뤄지고 있으며, 전 과정을 순환여과 방식으로 양식에 성공한 것은 국내에서 이번이 처음이다.
순화여과식 양식은 양식생물의 대사와 성장 과정에서 일어나는 노폐물에 의해 오염된 물을 정화 처리하면서 한 번 사용한 물을 계속 사용하는친환경 양식 방법이다.
시 수산자원연구소는 지난 2021년 12월 난을 들여 부화부터 해수적응 단계를 거쳐 성어까지 순환여과 방식으로 양식에 성공했다.
연구소는 대서양연어의 친환경 양식 성공을 기념해 오는 28일 부산광역시청 1층에서 대서양연어 시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강현주 부산광역시 수산자원연구소장은 “대서양연어는 최근 국내에서 많이 소비되는 어종인 만큼 이번 친환경 양식 성공을 계기로 지역의 새로운 특산물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영욱, 평생 유튜브 못할 것"…유튜브가 밝힌 고영욱 채널 폐쇄 이유
- "가해자 75%는 10대"…'딥페이크 성범죄'에 외신도 '경악'
- 尹 국정 브리핑 앞…與 연금개혁 '구조개혁' 역설
- "학군이 뭐길래"...안양 평촌 중학교 배정 갈등 '2라운드' [현장]
- "사람 좋아하는데"…35도 기온 속 야구장에 버려진 강아지
- 시골길 '비상등' 켜고 후진…'트레일러'면 다인가요?[기가車]
- SUV가 초등학교 인도로 돌진…봉사활동하던 70대 숨져
- 칠판에 문제 풀라 했다고 '정서 학대' 고소당한 교사…'혐의없음' 처분
- 법원 '이진숙 방통위' 제동…與 "깊은 유감" vs 野 "MBC 장악 멈췄다"
- 청라 전기차 화재, 스프링클러 끈 야간근무자 입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