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신한 미국장기국채분할매수’ 목표전환형 펀드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증권에서는 잔존만기 10년 이상의 미국국채 및 미국국채 관련 상장지수펀드(ETF)등에 투자하는 '신한 미국장기국채 분할매수 목표전환형 증권투자신탁 제1호(H) [채권-재간접형]' 펀드를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펀드는 신한자산운용이 출시할 펀드로 미국의 금리 인하에 따른 잔존 만기 10년 이상의 미국 국채 및 관련 ETF 투자를 통해 자본수익을 추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키움증권에서는 잔존만기 10년 이상의 미국국채 및 미국국채 관련 상장지수펀드(ETF)등에 투자하는 ‘신한 미국장기국채 분할매수 목표전환형 증권투자신탁 제1호(H) [채권-재간접형]’ 펀드를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펀드는 신한자산운용이 출시할 펀드로 미국의 금리 인하에 따른 잔존 만기 10년 이상의 미국 국채 및 관련 ETF 투자를 통해 자본수익을 추구한다. 출시 후 최대 2개월 이내 분할매수 전략으로 시장 상황에 따라 채권 편입 규모 및 속도 조절을 통해서 시장 변동성에 대응한다.
또한, 원화 환율 변동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환헤지를 실행한다. 목표수익률은 6%이며, 전환 조건(누적 기준가격 1060원, A1클래스 기준) 달성 후 국내 1년 미만 단기 국공채 및 ETF 위주로 전환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미국 연준의 금리 인하가 본격화되면 미국 장기 국채의 자본 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며 “이번에 판매하는 신한 미국 장기국채 분할매수 목표전환형 펀드는 미국의 금리 인하 시기에 맞춰 투자처를 찾는 투자자에게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펀드는 내달 9일 오후 1시까지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영웅문S에서 중개형ISA계좌 및 종합계좌(수익증권 거래 가능 계좌)로 거래할 수 있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SK이노·E&S 합병 가결…찬성률 85.8%
- "청약통장도 필요 없다" 3000가구 미분양 '평택 화양지구'
- 메이저 AIG 여자오픈 제패한 리디아 고, 세계랭킹 3위 도약
- “1등석 비었잖아, 앉을래”…비행기서 난동 부린 중국 母子
- '코인 논란' 김남국 "XX 놈들, 99% 손실 봤는데 대선 비자금?" 맹비난
- “성충동 느끼면 배드민턴 쳐라”…조롱거리 된 중학생 성교육 교재
- 몸집 큰 아기 됐다..술·담배 하는 젊은 남성 '이것' 조심해야
- '18살' 양민혁, 첫 태극마크...홍명보 감독 "안정 속 변화 이루겠다"
- "규제가 시장 만들었다"…세계 첫 가상자산법 시행 유럽 가보니
- 안산서 동급생 흉기로 찌른 뒤 숨진 10대…‘공소권 없음’ 사건 종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