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24 파리 패럴림픽 공식 파트너 활동 시작… ‘갤럭시 Z 플립6’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의 공식 파트너인 삼성전자가 '2024 파리 패럴림픽'에 맞춰 혁신적인 모바일 기술을 제공하고 다양한 파트너십 활동을 본격 전개한다.
삼성전자는 약 5천명의 파리 패럴림픽 참가 선수단에게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을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은 패럴림픽 기간 동안 참가 선수들이 현지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화 서비스와 앱을 탑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의 공식 파트너인 삼성전자가 ‘2024 파리 패럴림픽’에 맞춰 혁신적인 모바일 기술을 제공하고 다양한 파트너십 활동을 본격 전개한다.
파리 올림픽에 이어 파리 패럴림픽에서도 ‘개방성’과 ‘포용성’을 중시하는 브랜드 가치를 기반으로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응원한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약 5천명의 파리 패럴림픽 참가 선수단에게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을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올림픽 에디션 최초로 ‘갤럭시 AI’가 탑재된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은 폴더블의 듀얼 스크린을 활용한 ‘통역’이나 ‘실시간 음성 통역’ 기능을 지원한다.
또 카메라로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실시간 정보를 음성으로 제공해 주는 빅스비 비전 접근성 기능과 화면의 윤곽선과 색채, 명암 대비를 강조해 이미지의 가시성을 높여주는 릴루미노 윤곽선 등 다양한 접근성 기능을 갖춰 참가 선수 모두가 동등하고 편리하게 사용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은 패럴림픽 기간 동안 참가 선수들이 현지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화 서비스와 앱을 탑재했다. 대중교통 무료 이용권, 음료 무료 이용권, 5G 데이터 사용이 가능한 100GB 용량의 eSIM 등이 제공된다.
삼성전자는 파리 패럴림픽에서도 홍보대사 ‘팀 삼성 갤럭시’ 선수단을 운영, 패럴림픽 정신과 감동을 전 세계에 전파한다는 계획이다.
팀 삼성 갤럭시 선수단에는 ▲김희진(대한민국, 골볼) ▲요하네스 플로어스(Johannes Floors, 독일, 장애인 육상) ▲매디슨 드 로자리오(Madison De Rozario, 호주, 장애인 육상) ▲카디나 콕스(Kadeena Cox, 영국, 장애인 사이클)등 다양한 패럴림픽 종목 대표 선수들이 합류했다.
패럴림픽 기간에 맞춰 ‘삼성 올림픽 체험관’도 운영된다. 파리 샹젤리제 거리와 마리니 광장에 위치한 체험관을 방문하는 고객은 서클 투 서치, 통역 등 다양한 갤럭시 AI 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삼성 올림픽 핀을 모으는 ‘핀 마스터 컬렉션’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최승은 삼성전자 MX사업부 마케팅팀장은 “삼성전자는 20년 가까이 패럴림픽의 공식 파트너로 활동하며 패럴림픽 선수들과 팬들의 스포츠 경험을 제고해 왔다”며 “파리 패럴림픽에서도 최신 모바일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 나가는 선수와 팬 그리고 전 세계를 연결해 감동과 영감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모바일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지난 2006년 이탈리아 토리노 동계 패럴림픽부터 20년 가까이 패럴림픽을 지원해 왔다. 2014년 러시아 소치 패럴림픽에서는 시각장애 체험 전시 ‘어둠 속의 대화(Dialogue in the Dark)’를 열어 빛이 없는 환경에서 시각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활동을 펼쳤다. 이어 2018년 평창 동계 패럴림픽에서는 VR(Virtual Reality) 기기를 통해 저시력자용 시각장애 보조 기능 ‘릴루미노(Relumino)’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전시도 진행했다.
이대현 기자 lida@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안산 '모텔 포함 상가' 화재...투숙객 등 45명 구조
- 어린이만의 에너지로 현대미술 감상...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탱탱볼’
- ‘이재명·김문기 사진 첫 공개’…이기인 “내 사진에 대한 거짓말이 유죄”
- 원아 머리 킥보드로 때린 유치원 교사, 다른 원생 11명도 폭행
- 기후변화, 환경재난 ‘부메랑’… 인간·자연 공존 ‘실천교육’ [디지털과 생태를 잇는 인천교
- ‘이재명 진짜 위기는 위증교사’…한동훈 “야당 희대의 무리수 동원할 것”
- 수원 현대건설, 7연승 파죽지세…흥국생명 맹추격
- 이재명, "결코 죽지 않는다⋯나라 주인, 윤석열·김건희로 바뀌어"
- 오후부터 맑지만 찬 바람에 늦가을 추위 시작 [날씨]
- 용인서 택시 문 부수고 기사 때린 50대 입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