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코퍼레이션, 선박 운영 기술 보안 사업 속도 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선내 시스템 및 장비의 사이버 복원력 공통규칙(UR E27)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이번 UR E27 인증을 받음으로써 보안운영·관리 기술력과 노하우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면서 "본 인증 획득을 계기로 해사 분야 OT 보안 사업 추진에 속도를 붙일 전략"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선박 통합보안관리 솔루션 공급 확대 박차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이글루코퍼레이션은 선내 시스템 및 장비의 사이버 복원력 공통규칙(UR E27)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이를 토대로 스마트선박에 특화된 운영기술(OT) 보안 사업 강화에 힘을 실을 방침이다.
UR E27 인증은 선박 시스템의 디지털화로 인해 발생하는 사이버 공격에 대비하기 위해 국제선급협회(IACS)가 마련한 선박 사이버 복원력 공통 규칙이다.
UR E27은 올해 7월부터 신규 건조 계약되는 모든 선박에 의무적으로 적용되고 있으며, 인증의 유효기간은 5년이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IACS 정회원인 KR(한국선급)로부터 UR E27 인증을 취득했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UR E27 인증을 토대로 선박용 보안 정보 및 이벤트 관리(SIEM) 솔루션 '스파이더 오티 포 마리타임' 공급 확대에 나선다. 스파이더 오티 포 마리타임은 IT 비전문가인 선원도 사이버 위협과 자산의 이상 유무를 손쉽게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필수 기능 중심의 직관적인 메뉴를 제공한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이번 UR E27 인증을 받음으로써 보안운영·관리 기술력과 노하우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면서 "본 인증 획득을 계기로 해사 분야 OT 보안 사업 추진에 속도를 붙일 전략"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