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안계면, 행복이 깃든 마을벽화 사업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 안계면은 행복의성지원센터, 안계고등학교, 의성군이 공동으로 추진한 '행복이 깃든 마을벽화' 사업을 통해 안계면 용기5리 마을 정류장이 생동감 있게 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벽화 사업은 '주민주도 행복 공동체 만들기'를 주제로 용기5리 마을주민 20여명, 안계고등학교 1학년 전교생 30명, 행복의성지원센터 직원 등 60여명이 참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 안계면은 행복의성지원센터, 안계고등학교, 의성군이 공동으로 추진한 ‘행복이 깃든 마을벽화’ 사업을 통해 안계면 용기5리 마을 정류장이 생동감 있게 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벽화 사업은 ‘주민주도 행복 공동체 만들기’를 주제로 용기5리 마을주민 20여명, 안계고등학교 1학년 전교생 30명, 행복의성지원센터 직원 등 6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사업은 민·관·학이 함께 어우러져 지역에 거주하는 예술가와 학생, 지역민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형성하고 안계시외버스정류장을 드나드는 사람들에게 밝고 활기찬 마을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했다.
참여 대상자들은 “비록 날씨가 더워 힘들었지만 준비하는 과정도 즐거웠으며 완성된 모습을 보니 정말 보람있다"고 말했다.
이기훈 면장은 “여러분들의 하나된 마음과 노력으로 그려낸 벽화를 보니 이곳에 행복이 가득 깃든 것 같다”며 “앞으로도 행복이 넘치는 안계면을 만들기 위해 주민·예술가·학생이 상생하는 다양한 사업을 꾸준히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영욱, 평생 유튜브 못할 것"…유튜브가 밝힌 고영욱 채널 폐쇄 이유
- '안산 화장실 살인미수 사건' 범행동기 못 밝혔다…가해자 사망으로 종결
- 尹 국정 브리핑 앞…與 연금개혁 '구조개혁' 역설
- "학군이 뭐길래"...안양 평촌 중학교 배정 갈등 '2라운드' [현장]
- 시골길 '비상등' 켜고 후진…'트레일러'면 다인가요?[기가車]
- SUV가 초등학교 인도로 돌진…봉사활동하던 70대 숨져
- "텔레그램 딥페이크, 초등생·교사까지 포함됐다"…전교조, 실태조사해 29일 발표
- '딥페이크' 여학생 합성 음란물 돌려봐…충주 고교생 2명, 입건
- 법원 '이진숙 방통위' 제동…與 "깊은 유감" vs 野 "MBC 장악 멈췄다"
- 청라 전기차 화재, 스프링클러 끈 야간근무자 입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