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코퍼레이션, 선박 사이버복원력 인증 국내 최초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글루(067920)코퍼레이션은 국내 최초로 '선내 시스템과 장비의 사이버 복원력 공통규칙'(UR E27)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이번 UR E27 인증을 받음으로써 보안운영·관리 기술력과 노하우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면서 "해사 분야 OT 보안 사업 추진에 속도를 붙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선박 특화 OT 보안 사업 속도"
[이데일리 최연두 기자] 이글루(067920)코퍼레이션은 국내 최초로 ‘선내 시스템과 장비의 사이버 복원력 공통규칙’(UR E27)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인증 획득을 토대로 스마트 선박에 특화된 운영기술(OT) 보안 사업 강화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이번 인증을 계기로 이글루코퍼레이션은 선박용 보안 정보·이벤트 관리(SIEM) 솔루션 ‘스파이더 오티 포 마리타임’ 공급 확대에 나선다. 이 솔루션은 선박 네트워크와 보안 정책에 대한 분석을 기반으로 높은 보안성과 안정성,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한다. IT 비전문가인 선원도 사이버 위협과 자산의 이상 유무를 손쉽게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필수 기능 중심의 직관적인 메뉴로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이번 UR E27 인증을 받음으로써 보안운영·관리 기술력과 노하우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면서 “해사 분야 OT 보안 사업 추진에 속도를 붙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연두 (yondu@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약통장도 필요 없다" 3000가구 미분양 '평택 화양지구'
- 12세 여아에 교제 거부당했다고…폭행에 성매매까지 시켰다
- 불구속 기소된 김남국, 억울함 호소…"의혹을 기정사실로 떠들어"
- 몸집 큰 아기 됐다..술·담배 하는 젊은 남성 '이것' 조심해야
- 안산서 동급생 흉기로 찌른 뒤 숨진 10대…‘공소권 없음’ 사건 종결
- “성충동 느끼면 배드민턴 쳐라”…조롱거리 된 중학생 성교육 교재
- '최초·최고·최다'...당구 새 역사 쓰는 김가영 "최초 60대 우승도 하고 싶어요"
- '18살' 양민혁, 첫 태극마크...홍명보 감독 "안정 속 변화 이루겠다"
- "규제가 시장 만들었다"…세계 첫 가상자산법 시행 유럽 가보니
- 리디아 고, 올해 4번째 200만달러 돌파..최초 500만 달러 상금왕 시대 열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