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코로나 확진’ 이재명, 27일 퇴원…28일 당무 복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코로나19 확진에 따른 입원을 마치고 27일 퇴원한다.
민주당은 이날 출입기자단 공지를 통해 "이 대표가 오늘 퇴원한다"며 "내일(28일) 최고위원회 주재로 당무에 복귀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지난 22일 코로나19 검사 결과 양성 반응이 나와 인천 모 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았다.
당초 양당 대표 회담은 지난 25일 열릴 예정이었지만 이 대표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으면서 한 차례 연기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코로나19 확진에 따른 입원을 마치고 27일 퇴원한다.
민주당은 이날 출입기자단 공지를 통해 “이 대표가 오늘 퇴원한다”며 “내일(28일) 최고위원회 주재로 당무에 복귀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지난 22일 코로나19 검사 결과 양성 반응이 나와 인천 모 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았다. 정부는 현재 코로나 확진자에 대해 ‘주요 증상 호전 후 24시간 경과 시까지’ 자가격리 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이 대표는 그동안 텔레그램 등을 통해 당무 현안을 보고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추후 여야 대표 회담과 문재인 전 대통령 예방 일정 등을 재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 대표의 퇴원으로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외의 양자회담 일정 조율 등에 대한 논의 또한 진전이 있을 전망이다.
당초 양당 대표 회담은 지난 25일 열릴 예정이었지만 이 대표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으면서 한 차례 연기됐다.
김유진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적 충동 피하려면 체육관가서 배드민턴 쳐라” 중학생 대상 성교육 교재 논란
- [속보]유인촌 장관의 경고 “정몽규 축협회장 4선 어려울 것”
- 4인 가족, 간암으로 연쇄 사망…‘곰팡이 핀 나무젓가락’이 원인
- 홍준표 “청산가리 김규리” 발언에…김남국 “돼지발정제 드셨나”
- ‘나는 신이다’ 조성현 PD “제작팀 내부에 스파이 있었다”
- “옷 입는거 지겨워”…30대 유명 여가수, 뭐든 맨몸으로
- [속보] 당정 “76주년 국군의날, 임시공휴일 검토”…10월초 징검다리 휴일 가능
- 홍석천, 충격 고백 “이승연 남편 내가 찜했던 남자”
- [속보]“美당국, 현대차 조지아 전기차공장 환경허가 재검토”
- “종교행사하러”…‘미사일 난무’ 이스라엘에 한국인 180여명 입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