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산청, ‘창덕궁 후원 연경당 진작례’ 복원 공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선 시대 왕실 잔치였던 '진작례' 복원 공연이 다음 달 창덕궁에서 열립니다.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는 한국예술종합학교무용원 부설 세계민족무용연구소와 다음 달 4일부터 이틀 동안 창덕궁 후원 연경당에서 '조선 순조 무자년 연경당 진작례' 복원 공연을 개최한다고 오늘(27일) 밝혔습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허영일 명예교수와 세계민족무용연구소 연구원들이 '순조무자진작의궤'의 문헌 기록을 학술적으로 고증해 진작례 복원 공연을 개최해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선 시대 왕실 잔치였던 ‘진작례’ 복원 공연이 다음 달 창덕궁에서 열립니다.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는 한국예술종합학교무용원 부설 세계민족무용연구소와 다음 달 4일부터 이틀 동안 창덕궁 후원 연경당에서 ‘조선 순조 무자년 연경당 진작례’ 복원 공연을 개최한다고 오늘(27일) 밝혔습니다.
‘진작례’는 왕실의 특별한 날에 신하들이 임금에게 술을 올리고 예를 표하는 의식입니다. ‘조선 순조 무자년 연경당 진작례’는 1828년 음력 6월 순조의 아들 효명세자가 모친 순원왕후의 40세 탄신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한 왕실잔치입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허영일 명예교수와 세계민족무용연구소 연구원들이 ‘순조무자진작의궤’의 문헌 기록을 학술적으로 고증해 진작례 복원 공연을 개최해왔습니다.
이번 공연에서는 효명세자의 초상화를 바탕으로 복원한 효명세자의 면복을 무대에서 처음 만나볼 수 있습니다.
창덕궁 후원을 방문하는 관람객이면 연경당에서 행해진 진작례의 전 과정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정해주 기자 (seyo@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뇌물 의혹으로 압수수색 받은 전 경찰 간부…주가조작 의혹 피의자로
- 활주로 위에서 멈춘 여객기…제주공항 지연·결항 속출
- 일본, 펑! 호우에 튀어오른 맨홀 뚜껑
- 6억 6천만 원 쓴 파리 참관단…“장어·전지훈련 제공” [잇슈 키워드]
- TV토론 규칙 두고 신경전…트럼프 “편향된 방송사” 불참 시사
- “대규모 공습 있던 날”…종교인 180여 명 이스라엘 입국 [잇슈 키워드]
- 기후가 바꾸는 ‘한반도 먹거리’ 지도
- 김희영, 위자료 20억 전액 송금…‘계좌번호 출처’ 공방 [잇슈 키워드]
- 갑작스런 악천후에…70미터 상공서 멈춘 놀이기구 [잇슈 SNS]
- 캐나다도 중국산 전기차에 100% 관세…서방 공조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