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금융, '방정환장학금' 증서 수여식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웰컴금융그룹(회장 손종주)이 지난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페럼타워에서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금 제28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손종주 웰컴금융그룹 회장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 부회장 △김정자 방정환장학금 장학위원회 위원장 △이상경 한국방정환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해 장학생에게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은 지난 2011년 37명 장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한 것을 시작으로 14년째 운영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웰컴금융그룹(회장 손종주)이 지난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페럼타워에서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금 제28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수여식에는 이번에 선발된 28기 방정환 장학생과 장학생 가족, 그리고 내외 귀빈이 참석했다. △손종주 웰컴금융그룹 회장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 부회장 △김정자 방정환장학금 장학위원회 위원장 △이상경 한국방정환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해 장학생에게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은 지난 2011년 37명 장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한 것을 시작으로 14년째 운영되고 있다. 웰컴저축은행 등 웰컴금융그룹 고객과 고객 자녀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매 학기 중·고교생과 대학생으로 구분해 선발하고 있다. 지금까지 방정환 장학금을 받은 누적 장학생은 6000여명, 누적 장학금은 90억원에 달한다.
한국방정환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금은 소파 방정환 선생의 뜻을 이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학생들이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물결을 일으키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는 뜻을 담고 있다.
손종주 웰컴금융그룹 회장은 “꿈과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인재들이 학업에 더욱 매진할 수 있도록 작지만 보탬이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 모든 학생들이 평등한 교육기회를 받으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것” 이라고 말했다.
박진혁 기자 s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양광·풍력도 출력제어...보상비용 부담 논란
- 카드사, 상반기 순익 1조 5천억원...전년比 5.8%↑
- '게임체인저' 건식 전극 공정 확보 나선 LG엔솔...올 4분기 시험생산라인 구축
- 북유럽서 오이 대란 일으킨 인플루언서의 '한식 사랑' [숏폼]
- “노총각들이 문제 일으킬까 봐”… 中 혼인 장려 나섰다
- 102세 英 할머니, 생일에 스카이다이빙… “아무것도 포기 말길”
- 북한, 신형 '자폭 드론' 공개…시험장 앉은 김정은 '함박 웃음'
- 4인 가족 전부 간암으로 사망…원인은 '나무 젓가락'?
- [뉴스줌인]공유 GPU 모델, 클라우드 네이티브부터 블록체인까지 신기술 집합
- 국가전략기술 5년간 30조원 투자…세계 선도급 기술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