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 모카골드', 30년 넘게 1위 지킨 비결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서식품의 '맥심 모카골드'는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국내 커피 믹스 시장 점유율 1위를 굳건히 지켜오고 있는 장수 브랜드다.
맥심 모카골드가 이처럼 오랜 기간 1등을 고수할 수 있었던 데에는 동서식품의 기술력 덕분이다.
동서식품은 최근 맥심 모카골드를 카페에서 제대로 경험할 수 있는 메뉴 5종을 선보였다.
맥심 모카골드 인스턴트 커피를 다양하게 활용한 연계메뉴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브랜드 체험공간 '맥심플랜트'에서 맛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마케팅과 굿즈로 젊은 감성 표현
동서식품의 '맥심 모카골드'는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국내 커피 믹스 시장 점유율 1위를 굳건히 지켜오고 있는 장수 브랜드다. 맥심 모카골드가 이처럼 오랜 기간 1등을 고수할 수 있었던 데에는 동서식품의 기술력 덕분이다. 그 기술력의 핵심은 '누가 타도 맛있는 커피'에 있다.
동서식품은 최근 맥심 모카골드를 카페에서 제대로 경험할 수 있는 메뉴 5종을 선보였다. 맥심 모카골드 인스턴트 커피를 다양하게 활용한 연계메뉴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브랜드 체험공간 ‘맥심플랜트’에서 맛볼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메뉴는 강렬한 에스프레소 풍미의 ‘모카골드 퀵샷’, 전통 오리지널 레시피의 ‘모카골드 오리지널’, 오리저널에 진한 맛을 더한 ‘모카골드 부스트’, 시원하게 즐기는 ‘모카골드 아이스’, 필터로 새롭게 경험하는 ‘모카골드 필터’ 등이다.
동서식품은 더욱 다양한 세대의 소비자에게 맥심 모카골드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지난 4월 배우 박보영을 신규 모델로 발탁했다.
맥심 모카골드 TV 광고에서는 휴대폰 속 각종 귀여운 콘텐츠에 빠져 있던 박보영이 어느 순간 ‘잠시 컷!’ 하며 주의를 환기한다. 효과음과 함께 노란색 맥심 커피믹스 포장지를 자르는(CUT) 장면을 재치 있게 표현했다.
이어 맥심 모카골드 한 잔을 즐기며 해야 하는 일에 집중하는 박보영의 모습과 함께 ‘진한 집중 한잔, 맥심 모카골드’라는 카피가 어우러져 활기찬 MZ 세대의 감성을 담아 냈다.
한편 맥심 커피믹스는 2018년 ‘카카오프렌즈’와 컬래버레이션한 맥심X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패키즈를 시작으로 ‘키티버니포니’, ‘무민’, ‘유니버설 스튜디오’, ‘미니언즈’, ‘카카오프렌즈 춘식이’, ‘잔망루피’ 등과 컬래버레이션한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였다.
올해 6월에는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한 한정판 ‘맥심 커피믹스X잔망루피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에는 비치타월, 보냉백, 아이스박스 등 여름 바캉스 시즌에 활용하기 좋은 제품과 피규어, 무드등, 파우치 키링, 입체머그 등 귀엽고 트렌디한 굿즈들이 포함됐다.
김태리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소비자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맥심 커피만의 매력을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재웅 (polipsycho@bizwatch.co.kr)
ⓒ비즈니스워치의 소중한 저작물입니다.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비즈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로템, 계약부채 2조 시대 눈앞…넉넉한 자금원에 '든든'
- '부정청약' 논란 래미안 원펜타스, 잔여 세대 '50가구' 떴다
- HLB, 유한양행에 축하메시지 보낸 이유는
- 조선3사, 슈퍼사이클 제대로 올라탔다…하반기도 장밋빛 항로
- [공모주달력]신고서 2번 정정한 아이언디바이스, 수요예측
- 청담삼익 재건축 '청담 르엘' 등장…만점통장 몰릴까?
- '생숙대란' 피했다…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오피스텔로
- 티맥스그룹, '티맥스소프트 재인수' 9부 능선 넘었다
- '가점 만점?' 래미안 원펜타스 당첨자 전수조사한다
- 리가켐바이오, 기술이전 성과 기대되는 약물은